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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보유특허 상세정보
관리번호 | 2020000438 | 발명자 | 이경환, 조병모 | ||
소속학과 | 기술분야(6T) | ||||
구분 | 공동 권리자 | ||||
참여기업 | 특허 사무소 | ||||
특허출원번호 | 10-2019-0131537 | 특허출원일자 | |||
특허등록번호 | 10-2201716 | 특허등록일자 | |||
기술개발단계 | 실험 단계 | 협력희망내용 | 기술이전, 공동연구 | ||
기술개요 | 본 기술은 혼합기(연료+공기) 및 연소가스의 온도를 하강시켜 노킹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저감하여 정상적으로 연소 상황이 유지되도록 함과 더불어 연소가스의 NOx 발생을 획기적으로 저감하여 대기 오염 발생을 저감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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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특성 | 본 기술은 연소실 또는 흡기 포트 또는 흡기 매니폴드 내부로 물과 알코올의 혼합물을 공급하되 엔진의 운전조건 변화에 따라 물과 알코올의 공급 비율 을 실시간으로 가변 조절 가능한 구조를 채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운전조 건 변동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연료 압축비 상승을 유도하고 점화시기를 최 적화하여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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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및 사업성 | 현재 대기오염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지는 상황에서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본 기술의 구조는 충분히 기대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규제 및 적용규약을 봤을 때 자동차 제조 및 수리업 측면에서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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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분야 | 자동차 제조, 자동차 수리 | ||||
과제 고유번호 | 세부 과제번호 | ||||
부처명 | 연구관리 전문기관 | ||||
사업명 | |||||
과제명 | |||||
연구기간 | 주관기관 | ||||
기여율(%) | 연구비(백만원) | ||||
시제품 제작 사진 및 데이터(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