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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인력 상세보기
| 순번 | 연구분야 | 연구핵심명 | |||||||
|---|---|---|---|---|---|---|---|---|---|
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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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번 | 과제명 | 기관명 | 기간 |
|---|---|---|---|
| 1 |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 혁신 이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70301~20080228 |
| 2 | 컴퓨터 대수와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웹 2.0 기반 개인 적응형 수학 이러인 저작 시스템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80501~20090228 |
| 3 | 2012년 STEAM 집중교실 프로그램 운영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20501~20130331 |
| 4 | 교내)정보영재반 학생들의 IT-로봇 융합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 20150301~20160229 |
| 5 |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심층면담 및 비디오 해석법 중심으로 | 한국연구재단 | 20150501~20160430 |
| 6 | 공개 소프트웨어 기반의 창의 로봇 프로그래밍 교수-학습 개발 | 한국연구재단 | 20100701~20110630 |
| 7 |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심층면담 및 비디오 해석법 중심으로 | 한국연구재단 | 20140501~20150430 |
| 8 |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프로젝트 | 곡성교육청 | 20120430~20130228 |
| 9 | 2018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80301~20190228 |
| 10 | 2017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주제융합형 교육과정 운영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70301~20180228 |
| 11 | 에이전트 기반의 모델링(ABM)과 컴퓨터 대수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IT융합교육 u-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연구재단 | 20100901~20110831 |
| 12 |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프로젝트 | 곡성교육청 | 20140422~20150228 |
| 13 | 2019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90301~20200229 |
| 14 | 2021.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 전라남도교육청 | 20210601~20211231 |
| 15 | 컴퓨터 대수와 베이지언 추론망 기반의 이공계 수학용 적응적 이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학술진흥재단 | 20060701~20070630 |
| 16 | 창의성 증진을 위한 로봇-IT 융합 개인적응형 u-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90501~20100430 |
| 17 | 컴퓨터대수 시스템을 응용한 지능형 매뉴얼 생성기 개발 웹기잔 학습용 인터페이스 시스템 연구 | 한국학술진흥재단 | 20001230~20011229 |
| 18 | (교내)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용 콘텐츠 개발에 관한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 20160501~20170228 |
| 19 | 2016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60301~20170228 |
| 20 | 생생 창의 캠프 | 전라남도교육청 | 20130114~20130225 |
| 21 | 2017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70301~20180228 |
| 22 | 인공지능 활용 교육용 콘텐츠 및 퍼포먼스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 20250206~20250224 |
| 23 | 멀티미디어 분산 환경에서의 인터페이스 설계방식을 채택한 다중 에이젼트에 관한 연구 | 순천대학교 | 19990901~20000831 |
| 24 | 글로벌 IT교육 인력 양성을 위한 web 2.0 기반의 개인 적응형 VLE(가상학습 환경) 시스템 개발 | 한국학술진흥재단 | 20080701~20090630 |
| 25 | 중등 예비교사의 심층동기,교과교육학 지식,내적비전의 형성과정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수학,컴퓨터,영어 사회과를 중심으로 | 한국학술진흥재단 | 20031201~20041130 |
| 26 |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창의성 발현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 20130801~20140731 |
| 27 |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 프로젝트(Fun-아카데미, Fun-발명캠프) | 곡성교육청 | 20110701~20111230 |
| 28 | (육성)순천만습지공원 연계 생태환경 비대면 공연 콘텐츠 개발 연구 | 순천대학교 | 20210301~20220228 |
| 29 | 매스매티카와 베이지언 추론망을 이용한 웹 기반 튜터링 시스템 개발 | 순천대학교 | 20090201~20100131 |
| 30 |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 혁신 이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60401~20070228 |
| 31 |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 혁신 이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50401~20060331 |
| 32 |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심층면담 및 비디오 해석법 중심으로 | 한국연구재단 | 20130501~20140430 |
| 33 |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PROJECT(Fun DI 프로그램, Fun-아카데미, Fun-창의발명캠프) | 곡성교육청 | 20130405~20140131 |
| 34 | 에이전트 기반의 모델링(ABM)과 컴퓨터 대수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IT융합교육 u-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연구재단 | 20110901~20120801 |
| 35 | 공개소프트웨어 기반의 창의 로봇 프로그래밍 교수-학습 개발 | 한국학술진흥재단 | 20090701~20100630 |
| 36 |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프로젝트 | 곡성교육청 | 20150508~20151215 |
| 37 | 초소형 싱글보드컴퓨터와 최신 미러링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스마트 전자교탁 | 중소기업청,전라남도,주관기업 | 20170901~20180831 |
| 38 | (교내)IT 기반 순천만 STEAM 교육용 콘텐츠 개발 및 퍼포먼스 연구 | 순천대학교 | 20210401~20220228 |
| 39 | 컴퓨터대수와 시뮬레리션을 이용한 웹2.0기반 개인 적응형 수학 이러닝 저작시습템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90301~20100228 |
| 40 | 구성주의와 컴퓨터 매개 통신을 활용한 문제중심 학습 모형 개발 | 한국학술진흥재단 | 19981220~19991219 |
| 41 | 에이전트 기반의 모델링(ABM)과컴퓨터 대수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IT융합교육 u-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90901~20100831 |
| 42 | 수학.과학창의리더 육성사업 | 한국연구재단 | 20150301~20160229 |
| 43 |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적응적 코스웨어 개발 | 한국과학재단 | 20030401~20040331 |
| 44 | 2018학년도 과학영재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위한 주제융합형 교육과정 운영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80301~20190228 |
| 45 | 지능정보(AI)를 활용한 개인 적응형 맞춤형 인터페이스 활용을 위한 국제연구 | 한국연구재단 | 20171101~20180430 |
| 46 | 2017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의 현장 밀착형 양적-질적 정책 연구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171101~20180430 |
| 47 | 광주전남권역대학 e-Learning 컨텐츠개발 기술공모과제 | 전남대학교 | 20060109~20060220 |
| 48 | 매스매티카와 베이지언 추론망을 이용한 웹 기반 튜터링 시스템 개발 | 순천대학교 | 20090301~20100228 |
| 49 | 창의인성프로그램(1박2일 FUN창의인성캠프) | 지방교육청 | 20140712~20140713 |
| 50 | 2017 곡성영재교육 심화캠프 | 곡성교육청 | 20170801~20170831 |
| 순번 | 제목 | 기관명 | 기간 |
|---|---|---|---|
| 1 | 순천대학교 Internet Home-page 개발 | 교내 | 199611 |
| 2 | Linear kid를 중심으로 본 수학교육용 CAI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분석 | 대학수학교육학회 | 199612 |
| 3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 | 전남과학 | 199612 |
| 4 | 서버운영을 중심으로 고찰한 교육망의 사례 조사 | 교육공학연구 | 199612 |
| 5 | WWW과 Mathematica를 이용한 CAI개발 | 대한수학교육학회논문집 | 199712 |
| 6 | 인터넷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영어교사의 반응에 관한 연구 | 교육방송연구 | 199712 |
| 7 | 초등학교에서의 민간 참여 컴퓨터교육 운영 현황 | 과학과 교육 | 199712 |
| 8 | 기능사 자격취득용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만족도 연구 | 과학과 교육 | 199712 |
| 9 | Development and formative evaluation of a computr-based peer tutoring system | ICCE`98 | 199810 |
| 10 | 기하 문제 해결에서의 GSP를 이용한 탐구학습의 신장 | 대한수학교육학회 | 199812 |
| 11 | 순천대학교 대학정보화 기본계획 | 순천대학 | 199810 |
| 12 | 교수설계자동화 시스템개발에 대하여 | 교육공학연구회 | 199807 |
| 13 | 지능형 교수시스템 개발을 위한 학습자 모델링 연구 | 교육공학연구회 | 199810 |
| 14 | 교수설계자동화 시스템개발을 위한 이론적 고찰 |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집 | 199806 |
| 15 | 초등학교 컴퓨터교실의 운영에 대한 질적 연구 | 과학과교육 | 199912 |
| 16 | 메시지 분석도구로서의 Message Assistant | 한국교육공학회 | 199912 |
| 17 | 수학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대한 질적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199912 |
| 18 |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컴퓨터 수업에 있어서 학습양식,학습방법,학습자료의 효과 | 한국직업교육학회 | 199906 |
| 19 | 수학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대한 질적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199903 |
| 20 | 지능형 교수시스템 개발을 위한 학습자 모델링 연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199906 |
| 21 | 일차방정식을 컴퓨터에게 가르쳐 보는 과정을 통한 문제풀이:시스템개발과 형성 평가 | 한국교육공학회 | 199903 |
| 22 | Pestalozi as a multimedia data management tool for classroom presentation | ICITCE`99 | 199901 |
| 23 | 전자우편 에이전트인 Message Assistant의 설계와 개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199901 |
| 24 | 교사교육을 위한 웹서버의 설계와 구축 | 한국교육방송학회 | 199902 |
| 25 | 교육공학에 적용된 컴퓨터과학의 영향 | 한국교육공학회 | 200011 |
| 26 | 통신망 기반 소집단 협동학습의 실천적 전략탐색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006 |
| 27 | 교실붕괴’로 불리는 교사-학생 갈등 현상의 이해와 극복을 위한 질적 연구 | 교육개발원 | 200112 |
| 28 | Mathematica를 이용한 웹기반 미적분 모듈의 개발 | 컴퓨터교육학회 | 200107 |
| 29 | Theorema 시스템을 응용한 TI-92 매뉴얼 생성기 개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209 |
| 30 |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갈등 양상에 대한 질적 연구 | 한국교육학회 | 200211 |
| 31 | Mathview로 작성한 웹페이지의 활용에 대한 형성평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204 |
| 32 | 웹기반 적응적 CMI 시스템을 설계하는 모델 적합 테크닉 | 200212 | |
| 33 | Facilitating Mathematical Learning woth a Peer Tutoring System : Lessons Learned | J.of Computers in Mathenatics and Science Teaching | 200309 |
| 34 | Developing a computer-based peer tutoring system | BLACKWELL PUBLISHING | 200401 |
| 35 | Developing a T1-92 manaual generator based on computer algebra systems | J.of Computers in Mathenatics and Science Teaching | 200410 |
| 36 | 통신망을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 모형의 개발 및 적용과 메시지 분석을 이용한 상황적 평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507 |
| 37 | 유연한 메시지 시스템에서의 정보 필터링 에이전트 | Korean Society of Educational Technology | 200503 |
| 38 | 중등 사회과 예비교사의 학구적 삶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0512 |
| 39 | 중등 수학과 예비교사의 학업 문제에 관한 탐구 | 한국학교수학회 | 200512 |
| 40 |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코스웨어 개발용 웹 매뉴얼 생성기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509 |
| 41 |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코스웨어 개발용 웹 매뉴얼 생성기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509 |
| 42 |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심층 동기, 교과교육학 지식 및내적 비전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한국학교수학회 | 200606 |
| 43 | 중등 컴퓨터 예비교사의 진학 동기, 교과교육학 지식, 전공 공부 및 비전 형성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605 |
| 44 | Robots as a Medium for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ICT) Applications Using Project-based Learning | Asia-Pacific Cybereducation Journal | 200612 |
| 45 | 비디오 분석 방법을 이용한 정보과학 영재 수업의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0612 |
| 46 | 행렬-스타그래프와 팬케익그래프, RFM그래프 사이의 임베딩 분석 | 한국멀티미디어학회 | 200609 |
| 47 | 컴퓨터 대수 시스템 기반의 이공계 수학용 웹 콘텐츠 개발과 형성 평가 | 한국학교수학회 | 200703 |
| 48 |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용 이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정보처리학회 | 200712 |
| 49 | 예비교사의 심층 동기·교과교육학 지식·내적 비전의 형성: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사례 | 한국교육인류학회 | 200701 |
| 50 | 컴퓨터 대수와 베이지언 추론망을 이용한이공계 수학용 적응적 e-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콘텐츠학회 | 200805 |
| 51 | 개인 적응형 이산 수학 학습을 위한 CAS 기반의 가상 학습 시스템 개발 | 한국학교수학회 | 201003 |
| 52 | 베이지언 추론망 기반 지능형 온라인 퀴즈 저작도구의 개발 | 한국정보처리학회 | 200910 |
| 53 | ‘나만의 것’을 추구하는 컴퓨터교육과 재학생의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컴퓨팅에 관한 심층 동기와 개인 성장 및 비전을 중심으로 | 한국교육인류학회 | 201101 |
| 54 | VRES: A Web-based Education System for NXT Robot | JAEMS and KAEIM | 201105 |
| 55 | PBL 기반의 NetLogo를 이용한 교육용 콘텐츠 저작이 예비중등교사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 한국공학교육학회 | 201107 |
| 56 | A Case Study of A High School Student’s Intellectual Unification | 순천대학교 | 201202 |
| 57 | The Study of Robot-Applied Education using Survey and Interview | 순천대학교 | 201202 |
| 58 |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진학동기, 수학 전공공부 및 과외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201305 |
| 59 | 하노이 탑 프로그래밍 경험에서 나타나는 정보과학적 사고 패턴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307 |
| 60 | 초상화법에서 사용되는 심층면담에 관한 탐구: 동반자적 관계 형성과 주관적 요소 탐색을 중심으로 | 한국교육인류학회 | 201309 |
| 61 |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수학을 다루는 방식과 무한에 관한 언어적 표현 양상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201309 |
| 62 | 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 강사의 초상: 컴퓨터 수업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한국초등교육학회 | 201311 |
| 63 | 마음공부 과정에서 나타나는 내적 변화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원불교사상연구원 | 201403 |
| 64 | NetLogo 기반의 과학탐구용 시뮬레이션 콘텐츠 개발 및 형성평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403 |
| 65 | 초상화법으로 탐구한 중학교 교사의 정체성 및 비전에 관한 인물 사례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3 |
| 66 | 필리핀 학교에서 적용한 에듀테인먼트 기반의 로봇 AEEP 사례에 대한 형성 평가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3 |
| 67 | 에이전트 기반 모델링을 활용한 IT 융합 u-러닝 콘텐츠 | 한국콘텐츠학회 | 201404 |
| 68 | 다문화가정 아버지의 자녀양육 경험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 한국성인교육학회 | 201405 |
| 69 | 이공계 공학도의 인문예술적 소양과 영적 각성에 관한 인물 사례 고찰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404 |
| 70 |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용 로봇예술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6 |
| 71 | 창의적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Joy 프로젝트의 운영 사례 고찰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9 |
| 72 | 초상화법 기반의 고등학교 중도탈락에 관한인물 사례 연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501 |
| 73 | IT융합 기반의 고고범퍼카 콘텐츠 개발 및 프로젝트 적용 사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503 |
| 74 | 초상화법으로 탐구한 원불교 수행자의 신앙생활과 마음공부 과정에 관한 인물 사례 | 원광대학교 원불교사상연구원 | 201503 |
| 75 |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창의성 발현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NetLogo 기반의 계산적 사고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505 |
| 76 | 이공계 대학생을 위한 Mathematica 기반의 화이트박스 이러닝 콘텐츠 설계 및 개발 | 한국학교수학회 | 201506 |
| 77 | 초등학교 방과후 로봇 교실의과학상자 조립 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수업 사례 | 과학교육연구소 | 201509 |
| 78 | 초상화법 질적 연구 방법과 수행 절차에 관한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510 |
| 79 | 맛지마 니까야 텍스트 중심으로 고찰한 붓다의 구도 과정과 자전적 수행 체험 탐구 | 원불교사상연구원 | 201512 |
| 80 | APEC 에듀테인먼트 교류 기반의 필리핀 다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 적용 분석 | 한국콘텐츠학회 | 201605 |
| 81 | 자발적으로 그린 유아의 그림에 관한 질적 분석: 유아-엄마의 관계 및 세상에 대한 이상적 측면을 중심으로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606 |
| 82 | 배려와 소통을 추구하는 수학교사의 전문성 신장 경험에관한 질적 사례 연구 | 과학교육연구소 | 201606 |
| 83 | 정보 영재반 중학생들의 IT 융합 사사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질적 분석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607 |
| 84 | 질적 연구 방법으로서의 초상화법 소개와 특징 고찰 | 교육연구소 | 201608 |
| 85 | 인문예술적 소양을 지닌 공학도의 전공 선택 동기와 진로 모색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608 |
| 86 | 수학정보 영재반 학생의 고고보드 창작 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질적 분석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608 |
| 87 | 물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대하는 어느 도덕 교사의 초상 | 과학교육연구소 | 201612 |
| 88 | 수학정보 영재반 학생의 자발적인 NetLogo 창의 프로젝트활동에 관한 사례 탐구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612 |
| 89 | 고고범퍼카 프로젝트 기반의 정보영재반 수업에서 나타나는 컴퓨팅 사고 패턴 분석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701 |
| 90 | 질적 연구에서 사용되는 면담 및 심층면담에 관한 비교 고찰 | 한국열린교육학회 | 201702 |
| 91 | 심층면담을 활용한 박물관 교육 연구에 관한 사례 고찰 | 한국박물관교육학회 | 201612 |
| 92 | 영상매체를 경험한 유아의 자발적 그림 그리기 활동에 관한 질적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703 |
| 93 | DI 경연 대회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 적용에 관한 사례 고찰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704 |
| 94 | 흑두루미의 비상: 초등학생들의 몸짓 활동 경험에 관한 자전적 사례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708 |
| 95 | 연극놀이와 과학탐구 기반의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한 대학교수의 자전적 사례 탐구 | 한국열린교육학회 | 201708 |
| 96 |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 한 학업 중단자의수학 학습 회복 과정에 대한 질적 탐구 | 과학교육연구소 | 201709 |
| 97 |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 활용 교육에 관한 질적연구 방법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710 |
| 98 | 순천만 흑두루미춤을 추는 자전적 경험에 관한 예술 기반 탐구 사례 | 내러티브교육학회 | 201712 |
| 99 | 고고보드를 사용한 중등학생들의 로봇 창작품에 대한 질적 고찰 | 영재교육연구소 | 201712 |
| 100 | 다문화 글로벌브릿지 체험 학습용 STEAM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형성 평가 | 인하대 교육문화연구소 | 201802 |
| 101 | 과학영재반 학생 대상 NetLogo 기반 모델링 콘텐츠 개발 및 적용 사례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804 |
| 102 | Exploration on Autobiographical Discoveries from Creative Work based on Hooded Crane Dancing |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 201806 |
| 103 | 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한 심미적 경험에 관한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808 |
| 104 | 유아가 자발적으로 그린 토끼공주와 엄마 그림에 관한 질적 탐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808 |
| 105 | 영재반 학생들의 특성 및 만족도 중심으로 고찰한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프로그램 평가 사례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808 |
| 106 | 초등교사와 발달장애 쌍둥이 형제 사이의 친밀한 관계 형성 및 그림을 매개로 한 보살핌에 관한 사례 탐구 | 과학교육연구소 | 201809 |
| 107 | 일터에서 배움을 추구하는 정보통신기술 전문가의 현장 강사로 거듭나기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809 |
| 108 | 최소생성사다리를 생성하는 알고리즘 구현 및 컴퓨팅 사고력과의 관련성 탐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811 |
| 109 | 숲 속 호흡명상 기반의 힐링캠프 운영 및 명상무 시연에 관한 질적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903 |
| 110 | 한 대학생의 학교폭력 피해 경험 및 회복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909 |
| 111 | A Narrative Case Study of Sharing Multimedia Technology in Filipino Schools | Institute of APEC Collaborative Education | 201912 |
| 112 | 모바일 특성화 고등학교의 응용프로그래밍 수업 모형 개발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1 |
| 113 | 고등학교 STEAM 융합 수업용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사례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1 |
| 114 | 순천만 IT기반 주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교과교육연구소 | 202002 |
| 115 | IT 영재반 학생들의 순천만 탐구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특징 고찰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2004 |
| 116 | 한 여학생이 남성복 디자인 전문가로 성장하는 경험에 관한 인물 사례 연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2006 |
| 117 | 흑두루미춤 창작 동기, 과정 및 공연에 관한 자전적 사례 탐구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006 |
| 118 | Research review for Korean math pedagogy and computational learning tools | Japan Curriculum Research and Development Association 日本?科?育? | 202006 |
| 119 | 비대면 온라인 수업 사례 고찰: 동영상 녹화 및 실시간 화상 수업 중심으로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7 |
| 120 | 배움의 공동체와 연계한 수학 교사의 수업 경험 탐구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7 |
| 121 | 낭트-순천 한불 국제문화교류 사례 탐구: 순천만 콘텐츠 중심으로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011 |
| 122 | 자연과의 조율: 순천만 자연환경 퍼포먼스에 관한 예술 기반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2012 |
| 123 | 학무와 연화대 합설의 역사적 변용과정 고찰 및 현대 창작 가능성 탐구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012 |
| 124 | 필리핀 학교에서 적용한 문화 활동 기반의 멀티미디어 활용 봉사단 수업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101 |
| 125 | 필리핀 봉사단의 ICT 활용 수업 및 문화교류 활동 사례 탐구 | 교육과학연구소 | 202103 |
| 126 | 순천만 습지 보전 사례 탐구: 생태환경에 대한 가치 인식과 공감 중심으로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2106 |
| 127 | 생태환경을 주제로 다룬 흑두루미춤 퍼포먼스의 특징 탐구: 낭트-순천 공연 중심으로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106 |
| 128 | 필리핀 학교에서 체험한 APEC 인터넷 봉사단 활동의 가치 탐구 | 동의대학교 인문사회연구소 | 202106 |
| 129 | 여자 유아의 자발적 그림 그리기와 점토 만들기 활동에 대한 특징 탐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07 |
| 130 | 초등학생 대상 IT 기반 융합 프로그램 운영 사례: 순천만 생태탐구 및 창의적 표현 활동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107 |
| 131 | 전통 문양을 채색분석 해 보는 자전적 경험 탐구 | 한국융합예술치료교육학회 | 202112 |
| 132 | 비대면 온라인 수학 수업 사례: ‘이산수학’과 ‘미적분’ 과목 중심으로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201 |
| 133 | 생태환경 문화 기반의 퍼포먼스 창작 사례 : 연극 ‘인연’ 작품 중심으로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203 |
| 134 | 생태예술 창작공연 사례 : ?순천 새꽃춤: 흑두루미가 꽃을 만나다?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203 |
| 135 | Colwyn, Age 5 1/2, “Protecting Mom and Dad”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206 |
| 136 | 상호연결망 NSEP Graph와 Circle Graph에 대한 Mathematica 코딩 기반의 시각화 분석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207 |
| 137 | 사내기술대학 수강생 대상 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 수업 사례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207 |
| 138 | 생태환경 콘텐츠 제작 활동 및 퍼포먼스를 연계한 IT 캠프 운영 사례 | 교육과학연구소 | 202301 |
| 139 | A Portrait of Korean Won-Buddhist’s Mind Practice Experiences: Focusing on Higher Aspects from the Ways of Evolving to Inner Maturity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212 |
| 140 | Book Review: American College Students' Experiences and Spiritual Aspirations for Mathe matics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212 |
| 141 | 모션캡쳐 기반 순천만 3D 애니메이션 공연 콘텐츠 개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307 |
| 142 | GrafEq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고등학교 수학 수업의 학습 산출물 분석 | 부산대학교 | 202308 |
| 143 | 순천만 흑두루미 놀이 인형극 퍼포먼스 탐구 | 지역혁신역량교육연구센터 | 202312 |
| 144 | Book Review: My Life with Cranes: A Collection of Stories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312 |
| 145 | 두루미를 매개로 하는 국제 다문화 생태예술 교류 및 창작 활동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407 |
| 146 | 파이썬으로 구현한 육각형 기반 시각화 코딩 프로젝트 탐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7 |
| 147 | 한 초등 미술 교사와 자폐 유사 증세를 보이는 아동과의 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에 관한 사례 탐구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409 |
| 148 | 본질적 초상화법의 방법론 및 글쓰기에 대한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2409 |
| 149 | Connecting Portrait Paintings by Yun Du-seo and Kang Se-hwang in the Joseon Dynasty with Essentialist Portraiture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412 |
| 150 | Sharing Cultural Experiences and Performing through Dancing in the Philippines and Korea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406 |
| 151 | 갯벌 흑두루미춤 융합 퍼포먼스 사례 탐구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501 |
| 152 | Arising and Ceasing in an Instant (刹那生 刹那滅): Perceiving the Flow of Change in the I Ching through Hexagonal Visualization.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506 |
| 153 | A Journey of Revealing Artistic Unfoldings Toward Essentialist Portraiture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506 |
| 순번 | 제목 | 출판사 | 출판일 |
|---|---|---|---|
| 1 | 통신망의 교육적 활용 | 학지사 | 2000-06-01 |
| 2 | Maple 길잡이 | 교우사 | 2002-03-01 |
| 3 | 교육과학과 교과교육의 실제 | 교육과학사 | 2003-04-25 |
| 4 | ICT 활용을 위한 웹 자료 개발의 이론과 실제 | 교우사 | 2004-12-30 |
| 5 | 머리가 좋아지는 Logo 프로그래밍 | 교우사 | 2006-07-05 |
| 6 | 이공계 학생을 위한 메이플 길잡이 | 교우사 | 2007-08-01 |
| 7 | 수학교육에서 공학적 도구 | 경문사 | 2015-11-10 |
| 8 | 두루미 하늘길을 두루두루 | 들녘 출판사 | 2015-12-17 |
| 9 | 심층 면담을 활용한 질적 연구의 수행 | 아카데미프레스 | 2019-05-30 |
| 10 | 2005 과학영재교육원 교재 중등정보과학(기초과정) | 도서출판 지성계 | 2006-02-01 |
| 11 | 2005 과학영재교육원 교재 중등정보과학(심화과정) | 도서출판 지성계 | 2006-02-01 |
| 12 | 2006과학영재교육교재 중등물리(기초과정) | 도서출판 한우리 | 2007-02-01 |
| 13 | 2006과학영재교육교재수학 과학 정보 통합교재(중등과정) | 도서출판 한우리 | 2007-02-01 |
| 14 | 2006과학영재교육교재 중등정보(기초과정) | 2007-02-01 | |
| 15 | 2006과학영재교육교재 중등정보(심화과정) | 2007-02-01 |
| 순번 | 제목 | 분류명 | 등록일 |
|---|---|---|---|
| 1 |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ON-LINE EDUCATION SERVICE AND A METHOD OFSERVICE HEREBY) | 등록 | 2006.02.24 |
| 2 | 수학 교육용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SERVICE FOR MATHEMATICS TEACHING AND AMETHOD OF SERVICE THEREBY) | 등록 | 2005.09.13 |
| 3 | 수학 교육용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SERVICE FOR MATHEMATICS TEACHING AND AMETHOD OF SERVICE THEREBY) | 출원 | 2003.10.01 |
| 4 |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ON-LINE EDUCATION SERVICE AND A METHOD OFSERVICE HEREBY) | 출원 | 2003.11.05 |
| 5 | 통계적 추론 기반 보충학습 시스템의 제어방법 (CONTROLLING METHOD OF THE STATISTICAL INFERENCE BASED LEARNING FEEDBACK SYSTEM) | 등록 | 2008.02.29 |
| 6 | 스위치의 이미지 표시 유니트 및 이를 구비한 스마트 스위치 | 출원 | 2011.05.02 |
| 7 | 전자 멜로디 도어락 제어장치 및 이를 이용한 도어락 제어방법 | 출원 | 2011.10.20 |
| 8 | 스틱이 내장된 포장체 | 출원 | 2011.10.20 |
| 9 | 스위치의 이미지 표시 유니트 및 이를 구비한 스마트 스위치(The image display device which is affixed in the switch and the smart switch which has this) | 등록 | 2012.10.31 |
| 10 | 전자 멜로디 도어락 제어장치 및 이를 이용한 도어락 제어방법 | 등록 | 2013.08.07 |
| 11 | 스틱이 내장된 포장체 | 등록 | 2013.08.21 |
| 12 | 창틀 먼지제거용 클리너 | 출원 | 2015.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