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순천대학교 Internet Home-page 개발 |
교내 |
199611 |
| 2 |
Linear kid를 중심으로 본 수학교육용 CAI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분석 |
대학수학교육학회 |
199612 |
| 3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 |
전남과학 |
199612 |
| 4 |
서버운영을 중심으로 고찰한 교육망의 사례 조사 |
교육공학연구 |
199612 |
| 5 |
WWW과 Mathematica를 이용한 CAI개발 |
대한수학교육학회논문집 |
199712 |
| 6 |
인터넷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영어교사의 반응에 관한 연구 |
교육방송연구 |
199712 |
| 7 |
초등학교에서의 민간 참여 컴퓨터교육 운영 현황 |
과학과 교육 |
199712 |
| 8 |
기능사 자격취득용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만족도 연구 |
과학과 교육 |
199712 |
| 9 |
Development and formative evaluation of a computr-based peer tutoring system |
ICCE`98 |
199810 |
| 10 |
기하 문제 해결에서의 GSP를 이용한 탐구학습의 신장 |
대한수학교육학회 |
199812 |
| 11 |
순천대학교 대학정보화 기본계획 |
순천대학 |
199810 |
| 12 |
교수설계자동화 시스템개발에 대하여 |
교육공학연구회 |
199807 |
| 13 |
지능형 교수시스템 개발을 위한 학습자 모델링 연구 |
교육공학연구회 |
199810 |
| 14 |
교수설계자동화 시스템개발을 위한 이론적 고찰 |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집 |
199806 |
| 15 |
초등학교 컴퓨터교실의 운영에 대한 질적 연구 |
과학과교육 |
199912 |
| 16 |
메시지 분석도구로서의 Message Assistant |
한국교육공학회 |
199912 |
| 17 |
수학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대한 질적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199912 |
| 18 |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컴퓨터 수업에 있어서 학습양식,학습방법,학습자료의 효과 |
한국직업교육학회 |
199906 |
| 19 |
수학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대한 질적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199903 |
| 20 |
지능형 교수시스템 개발을 위한 학습자 모델링 연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199906 |
| 21 |
일차방정식을 컴퓨터에게 가르쳐 보는 과정을 통한 문제풀이:시스템개발과 형성 평가 |
한국교육공학회 |
199903 |
| 22 |
Pestalozi as a multimedia data management tool for classroom presentation |
ICITCE`99 |
199901 |
| 23 |
전자우편 에이전트인 Message Assistant의 설계와 개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199901 |
| 24 |
교사교육을 위한 웹서버의 설계와 구축 |
한국교육방송학회 |
199902 |
| 25 |
교육공학에 적용된 컴퓨터과학의 영향 |
한국교육공학회 |
200011 |
| 26 |
통신망 기반 소집단 협동학습의 실천적 전략탐색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006 |
| 27 |
교실붕괴’로 불리는 교사-학생 갈등 현상의 이해와 극복을 위한 질적 연구 |
교육개발원 |
200112 |
| 28 |
Mathematica를 이용한 웹기반 미적분 모듈의 개발 |
컴퓨터교육학회 |
200107 |
| 29 |
Theorema 시스템을 응용한 TI-92 매뉴얼 생성기 개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209 |
| 30 |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갈등 양상에 대한 질적 연구 |
한국교육학회 |
200211 |
| 31 |
Mathview로 작성한 웹페이지의 활용에 대한 형성평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204 |
| 32 |
웹기반 적응적 CMI 시스템을 설계하는 모델 적합 테크닉 |
|
200212 |
| 33 |
Facilitating Mathematical Learning woth a Peer Tutoring System : Lessons Learned |
J.of Computers in Mathenatics and Science Teaching |
200309 |
| 34 |
Developing a computer-based peer tutoring system |
BLACKWELL PUBLISHING |
200401 |
| 35 |
Developing a T1-92 manaual generator based on computer algebra systems |
J.of Computers in Mathenatics and Science Teaching |
200410 |
| 36 |
통신망을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 모형의 개발 및 적용과 메시지 분석을 이용한 상황적 평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507 |
| 37 |
유연한 메시지 시스템에서의 정보 필터링 에이전트 |
Korean Society of Educational Technology |
200503 |
| 38 |
중등 사회과 예비교사의 학구적 삶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0512 |
| 39 |
중등 수학과 예비교사의 학업 문제에 관한 탐구 |
한국학교수학회 |
200512 |
| 40 |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코스웨어 개발용 웹 매뉴얼 생성기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509 |
| 41 |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코스웨어 개발용 웹 매뉴얼 생성기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509 |
| 42 |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심층 동기, 교과교육학 지식 및내적 비전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한국학교수학회 |
200606 |
| 43 |
중등 컴퓨터 예비교사의 진학 동기, 교과교육학 지식, 전공 공부 및 비전 형성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605 |
| 44 |
Robots as a Medium for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ICT) Applications Using Project-based Learning |
Asia-Pacific Cybereducation Journal |
200612 |
| 45 |
비디오 분석 방법을 이용한 정보과학 영재 수업의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0612 |
| 46 |
행렬-스타그래프와 팬케익그래프, RFM그래프 사이의 임베딩 분석 |
한국멀티미디어학회 |
200609 |
| 47 |
컴퓨터 대수 시스템 기반의 이공계 수학용 웹 콘텐츠 개발과 형성 평가 |
한국학교수학회 |
200703 |
| 48 |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용 이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정보처리학회 |
200712 |
| 49 |
예비교사의 심층 동기·교과교육학 지식·내적 비전의 형성: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사례 |
한국교육인류학회 |
200701 |
| 50 |
컴퓨터 대수와 베이지언 추론망을 이용한이공계 수학용 적응적 e-러닝 시스템 개발 |
한국콘텐츠학회 |
200805 |
| 51 |
개인 적응형 이산 수학 학습을 위한 CAS 기반의 가상 학습 시스템 개발 |
한국학교수학회 |
201003 |
| 52 |
베이지언 추론망 기반 지능형 온라인 퀴즈 저작도구의 개발 |
한국정보처리학회 |
200910 |
| 53 |
‘나만의 것’을 추구하는 컴퓨터교육과 재학생의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컴퓨팅에 관한 심층 동기와 개인 성장 및 비전을 중심으로 |
한국교육인류학회 |
201101 |
| 54 |
VRES: A Web-based Education System for NXT Robot |
JAEMS and KAEIM |
201105 |
| 55 |
PBL 기반의 NetLogo를 이용한 교육용 콘텐츠 저작이 예비중등교사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
한국공학교육학회 |
201107 |
| 56 |
A Case Study of A High School Student’s Intellectual Unification |
순천대학교 |
201202 |
| 57 |
The Study of Robot-Applied Education using Survey and Interview |
순천대학교 |
201202 |
| 58 |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진학동기, 수학 전공공부 및 과외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201305 |
| 59 |
하노이 탑 프로그래밍 경험에서 나타나는 정보과학적 사고 패턴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307 |
| 60 |
초상화법에서 사용되는 심층면담에 관한 탐구: 동반자적 관계 형성과 주관적 요소 탐색을 중심으로 |
한국교육인류학회 |
201309 |
| 61 |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수학을 다루는 방식과 무한에 관한 언어적 표현 양상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
대한수학교육학회 |
201309 |
| 62 |
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 강사의 초상: 컴퓨터 수업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한국초등교육학회 |
201311 |
| 63 |
마음공부 과정에서 나타나는 내적 변화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원불교사상연구원 |
201403 |
| 64 |
NetLogo 기반의 과학탐구용 시뮬레이션 콘텐츠 개발 및 형성평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403 |
| 65 |
초상화법으로 탐구한 중학교 교사의 정체성 및 비전에 관한 인물 사례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3 |
| 66 |
필리핀 학교에서 적용한 에듀테인먼트 기반의 로봇 AEEP 사례에 대한 형성 평가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3 |
| 67 |
에이전트 기반 모델링을 활용한 IT 융합 u-러닝 콘텐츠 |
한국콘텐츠학회 |
201404 |
| 68 |
다문화가정 아버지의 자녀양육 경험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
한국성인교육학회 |
201405 |
| 69 |
이공계 공학도의 인문예술적 소양과 영적 각성에 관한 인물 사례 고찰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404 |
| 70 |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용 로봇예술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6 |
| 71 |
창의적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Joy 프로젝트의 운영 사례 고찰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9 |
| 72 |
초상화법 기반의 고등학교 중도탈락에 관한인물 사례 연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501 |
| 73 |
IT융합 기반의 고고범퍼카 콘텐츠 개발 및 프로젝트 적용 사례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503 |
| 74 |
초상화법으로 탐구한 원불교 수행자의 신앙생활과 마음공부 과정에 관한 인물 사례 |
원광대학교 원불교사상연구원 |
201503 |
| 75 |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창의성 발현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NetLogo 기반의 계산적 사고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505 |
| 76 |
이공계 대학생을 위한 Mathematica 기반의 화이트박스 이러닝 콘텐츠 설계 및 개발 |
한국학교수학회 |
201506 |
| 77 |
초등학교 방과후 로봇 교실의과학상자 조립 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수업 사례 |
과학교육연구소 |
201509 |
| 78 |
초상화법 질적 연구 방법과 수행 절차에 관한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510 |
| 79 |
맛지마 니까야 텍스트 중심으로 고찰한 붓다의 구도 과정과 자전적 수행 체험 탐구 |
원불교사상연구원 |
201512 |
| 80 |
APEC 에듀테인먼트 교류 기반의 필리핀 다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 적용 분석 |
한국콘텐츠학회 |
201605 |
| 81 |
자발적으로 그린 유아의 그림에 관한 질적 분석: 유아-엄마의 관계 및 세상에 대한 이상적 측면을 중심으로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606 |
| 82 |
배려와 소통을 추구하는 수학교사의 전문성 신장 경험에관한 질적 사례 연구 |
과학교육연구소 |
201606 |
| 83 |
정보 영재반 중학생들의 IT 융합 사사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질적 분석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607 |
| 84 |
질적 연구 방법으로서의 초상화법 소개와 특징 고찰 |
교육연구소 |
201608 |
| 85 |
인문예술적 소양을 지닌 공학도의 전공 선택 동기와 진로 모색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608 |
| 86 |
수학정보 영재반 학생의 고고보드 창작 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질적 분석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608 |
| 87 |
물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대하는 어느 도덕 교사의 초상 |
과학교육연구소 |
201612 |
| 88 |
수학정보 영재반 학생의 자발적인 NetLogo 창의 프로젝트활동에 관한 사례 탐구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612 |
| 89 |
고고범퍼카 프로젝트 기반의 정보영재반 수업에서 나타나는 컴퓨팅 사고 패턴 분석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701 |
| 90 |
질적 연구에서 사용되는 면담 및 심층면담에 관한 비교 고찰 |
한국열린교육학회 |
201702 |
| 91 |
심층면담을 활용한 박물관 교육 연구에 관한 사례 고찰 |
한국박물관교육학회 |
201612 |
| 92 |
영상매체를 경험한 유아의 자발적 그림 그리기 활동에 관한 질적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703 |
| 93 |
DI 경연 대회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 적용에 관한 사례 고찰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704 |
| 94 |
흑두루미의 비상: 초등학생들의 몸짓 활동 경험에 관한 자전적 사례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708 |
| 95 |
연극놀이와 과학탐구 기반의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한 대학교수의 자전적 사례 탐구 |
한국열린교육학회 |
201708 |
| 96 |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 한 학업 중단자의수학 학습 회복 과정에 대한 질적 탐구 |
과학교육연구소 |
201709 |
| 97 |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 활용 교육에 관한 질적연구 방법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710 |
| 98 |
순천만 흑두루미춤을 추는 자전적 경험에 관한 예술 기반 탐구 사례 |
내러티브교육학회 |
201712 |
| 99 |
고고보드를 사용한 중등학생들의 로봇 창작품에 대한 질적 고찰 |
영재교육연구소 |
201712 |
| 100 |
다문화 글로벌브릿지 체험 학습용 STEAM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형성 평가 |
인하대 교육문화연구소 |
201802 |
| 101 |
과학영재반 학생 대상 NetLogo 기반 모델링 콘텐츠 개발 및 적용 사례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804 |
| 102 |
Exploration on Autobiographical Discoveries from Creative Work based on Hooded Crane Dancing |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
201806 |
| 103 |
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한 심미적 경험에 관한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1808 |
| 104 |
유아가 자발적으로 그린 토끼공주와 엄마 그림에 관한 질적 탐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808 |
| 105 |
영재반 학생들의 특성 및 만족도 중심으로 고찰한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프로그램 평가 사례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808 |
| 106 |
초등교사와 발달장애 쌍둥이 형제 사이의 친밀한 관계 형성 및 그림을 매개로 한 보살핌에 관한 사례 탐구 |
과학교육연구소 |
201809 |
| 107 |
일터에서 배움을 추구하는 정보통신기술 전문가의 현장 강사로 거듭나기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809 |
| 108 |
최소생성사다리를 생성하는 알고리즘 구현 및 컴퓨팅 사고력과의 관련성 탐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811 |
| 109 |
숲 속 호흡명상 기반의 힐링캠프 운영 및 명상무 시연에 관한 질적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903 |
| 110 |
한 대학생의 학교폭력 피해 경험 및 회복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1909 |
| 111 |
A Narrative Case Study of Sharing Multimedia Technology in Filipino Schools |
Institute of APEC Collaborative Education |
201912 |
| 112 |
모바일 특성화 고등학교의 응용프로그래밍 수업 모형 개발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1 |
| 113 |
고등학교 STEAM 융합 수업용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사례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1 |
| 114 |
순천만 IT기반 주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교과교육연구소 |
202002 |
| 115 |
IT 영재반 학생들의 순천만 탐구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특징 고찰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2004 |
| 116 |
한 여학생이 남성복 디자인 전문가로 성장하는 경험에 관한 인물 사례 연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2006 |
| 117 |
흑두루미춤 창작 동기, 과정 및 공연에 관한 자전적 사례 탐구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006 |
| 118 |
Research review for Korean math pedagogy and computational learning tools |
Japan Curriculum Research and Development Association 日本?科?育? |
202006 |
| 119 |
비대면 온라인 수업 사례 고찰: 동영상 녹화 및 실시간 화상 수업 중심으로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7 |
| 120 |
배움의 공동체와 연계한 수학 교사의 수업 경험 탐구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007 |
| 121 |
낭트-순천 한불 국제문화교류 사례 탐구: 순천만 콘텐츠 중심으로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011 |
| 122 |
자연과의 조율: 순천만 자연환경 퍼포먼스에 관한 예술 기반 탐구 |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
202012 |
| 123 |
학무와 연화대 합설의 역사적 변용과정 고찰 및 현대 창작 가능성 탐구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012 |
| 124 |
필리핀 학교에서 적용한 문화 활동 기반의 멀티미디어 활용 봉사단 수업 사례 연구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101 |
| 125 |
필리핀 봉사단의 ICT 활용 수업 및 문화교류 활동 사례 탐구 |
교육과학연구소 |
202103 |
| 126 |
순천만 습지 보전 사례 탐구: 생태환경에 대한 가치 인식과 공감 중심으로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2106 |
| 127 |
생태환경을 주제로 다룬 흑두루미춤 퍼포먼스의 특징 탐구: 낭트-순천 공연 중심으로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106 |
| 128 |
필리핀 학교에서 체험한 APEC 인터넷 봉사단 활동의 가치 탐구 |
동의대학교 인문사회연구소 |
202106 |
| 129 |
여자 유아의 자발적 그림 그리기와 점토 만들기 활동에 대한 특징 탐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07 |
| 130 |
초등학생 대상 IT 기반 융합 프로그램 운영 사례: 순천만 생태탐구 및 창의적 표현 활동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107 |
| 131 |
전통 문양을 채색분석 해 보는 자전적 경험 탐구 |
한국융합예술치료교육학회 |
202112 |
| 132 |
비대면 온라인 수학 수업 사례: ‘이산수학’과 ‘미적분’ 과목 중심으로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201 |
| 133 |
생태환경 문화 기반의 퍼포먼스 창작 사례 : 연극 ‘인연’ 작품 중심으로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203 |
| 134 |
생태예술 창작공연 사례 : ?순천 새꽃춤: 흑두루미가 꽃을 만나다? |
무용역사기록학회 |
202203 |
| 135 |
Colwyn, Age 5 1/2, “Protecting Mom and Dad”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206 |
| 136 |
상호연결망 NSEP Graph와 Circle Graph에 대한 Mathematica 코딩 기반의 시각화 분석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207 |
| 137 |
사내기술대학 수강생 대상 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 수업 사례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207 |
| 138 |
생태환경 콘텐츠 제작 활동 및 퍼포먼스를 연계한 IT 캠프 운영 사례 |
교육과학연구소 |
202301 |
| 139 |
A Portrait of Korean Won-Buddhist’s Mind Practice Experiences: Focusing on Higher Aspects from the Ways of Evolving to Inner Maturity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212 |
| 140 |
Book Review: American College Students' Experiences and Spiritual Aspirations for Mathe matics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212 |
| 141 |
모션캡쳐 기반 순천만 3D 애니메이션 공연 콘텐츠 개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307 |
| 142 |
GrafEq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고등학교 수학 수업의 학습 산출물 분석 |
부산대학교 |
202308 |
| 143 |
순천만 흑두루미 놀이 인형극 퍼포먼스 탐구 |
지역혁신역량교육연구센터 |
202312 |
| 144 |
Book Review: My Life with Cranes: A Collection of Stories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312 |
| 145 |
두루미를 매개로 하는 국제 다문화 생태예술 교류 및 창작 활동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407 |
| 146 |
파이썬으로 구현한 육각형 기반 시각화 코딩 프로젝트 탐구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7 |
| 147 |
한 초등 미술 교사와 자폐 유사 증세를 보이는 아동과의 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에 관한 사례 탐구 |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
202409 |
| 148 |
본질적 초상화법의 방법론 및 글쓰기에 대한 탐구 |
한국질적탐구학회 |
202409 |
| 149 |
Connecting Portrait Paintings by Yun Du-seo and Kang Se-hwang in the Joseon Dynasty with Essentialist Portraiture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412 |
| 150 |
Sharing Cultural Experiences and Performing through Dancing in the Philippines and Korea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406 |
| 151 |
갯벌 흑두루미춤 융합 퍼포먼스 사례 탐구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501 |
| 152 |
Arising and Ceasing in an Instant (刹那生 刹那滅): Perceiving the Flow of Change in the I Ching through Hexagonal Visualization.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506 |
| 153 |
A Journey of Revealing Artistic Unfoldings Toward Essentialist Portraiture |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
202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