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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인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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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영국

Youngcook Jun

지능형 교수 시스템

교육공학

정보

전화번호 061-750-3341

이메일 ycjun@sunchon.ac.kr

연구인력 상세정보

순번 연구분야 연구핵심명
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연구과제

순번 과제명 기관명 기간
1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 혁신 이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70301~20080228
2 컴퓨터 대수와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웹 2.0 기반 개인 적응형 수학 이러인 저작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80501~20090228
3 2012년 STEAM 집중교실 프로그램 운영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0501~20130331
4 교내)정보영재반 학생들의 IT-로봇 융합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순천대학교 20150301~20160229
5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심층면담 및 비디오 해석법 중심으로 한국연구재단 20150501~20160430
6 공개 소프트웨어 기반의 창의 로봇 프로그래밍 교수-학습 개발 한국연구재단 20100701~20110630
7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심층면담 및 비디오 해석법 중심으로 한국연구재단 20140501~20150430
8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프로젝트 곡성교육청 20120430~20130228
9 2018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한국과학창의재단 20180301~20190228
10 2017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주제융합형 교육과정 운영 한국과학창의재단 20170301~20180228
11 에이전트 기반의 모델링(ABM)과 컴퓨터 대수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IT융합교육 u-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연구재단 20100901~20110831
12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프로젝트 곡성교육청 20140422~20150228
13 2019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한국과학창의재단 20190301~20200229
14 2021.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젝트 전라남도교육청 20210601~20211231
15 컴퓨터 대수와 베이지언 추론망 기반의 이공계 수학용 적응적 이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학술진흥재단 20060701~20070630
16 창의성 증진을 위한 로봇-IT 융합 개인적응형 u-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90501~20100430
17 컴퓨터대수 시스템을 응용한 지능형 매뉴얼 생성기 개발 웹기잔 학습용 인터페이스 시스템 연구 한국학술진흥재단 20001230~20011229
18 (교내)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용 콘텐츠 개발에 관한 사례 연구 순천대학교 20160501~20170228
19 2016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한국과학창의재단 20160301~20170228
20 생생 창의 캠프 전라남도교육청 20130114~20130225
21 2017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운영지원 한국과학창의재단 20170301~20180228
22 인공지능 활용 교육용 콘텐츠 및 퍼포먼스 사례 연구 순천대학교 20250206~20250224
23 멀티미디어 분산 환경에서의 인터페이스 설계방식을 채택한 다중 에이젼트에 관한 연구 순천대학교 19990901~20000831
24 글로벌 IT교육 인력 양성을 위한 web 2.0 기반의 개인 적응형 VLE(가상학습 환경) 시스템 개발 한국학술진흥재단 20080701~20090630
25 중등 예비교사의 심층동기,교과교육학 지식,내적비전의 형성과정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수학,컴퓨터,영어 사회과를 중심으로 한국학술진흥재단 20031201~20041130
26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창의성 발현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순천대학교 20130801~20140731
27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 프로젝트(Fun-아카데미, Fun-발명캠프) 곡성교육청 20110701~20111230
28 (육성)순천만습지공원 연계 생태환경 비대면 공연 콘텐츠 개발 연구 순천대학교 20210301~20220228
29 매스매티카와 베이지언 추론망을 이용한 웹 기반 튜터링 시스템 개발 순천대학교 20090201~20100131
30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 혁신 이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60401~20070228
31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 혁신 이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50401~20060331
32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예술 기반 STEAM 교육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심층면담 및 비디오 해석법 중심으로 한국연구재단 20130501~20140430
33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PROJECT(Fun DI 프로그램, Fun-아카데미, Fun-창의발명캠프) 곡성교육청 20130405~20140131
34 에이전트 기반의 모델링(ABM)과 컴퓨터 대수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IT융합교육 u-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연구재단 20110901~20120801
35 공개소프트웨어 기반의 창의 로봇 프로그래밍 교수-학습 개발 한국학술진흥재단 20090701~20100630
36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Joy 프로젝트 곡성교육청 20150508~20151215
37 초소형 싱글보드컴퓨터와 최신 미러링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스마트 전자교탁 중소기업청,전라남도,주관기업 20170901~20180831
38 (교내)IT 기반 순천만 STEAM 교육용 콘텐츠 개발 및 퍼포먼스 연구 순천대학교 20210401~20220228
39 컴퓨터대수와 시뮬레리션을 이용한 웹2.0기반 개인 적응형 수학 이러닝 저작시습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90301~20100228
40 구성주의와 컴퓨터 매개 통신을 활용한 문제중심 학습 모형 개발 한국학술진흥재단 19981220~19991219
41 에이전트 기반의 모델링(ABM)과컴퓨터 대수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IT융합교육 u-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90901~20100831
42 수학.과학창의리더 육성사업 한국연구재단 20150301~20160229
43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적응적 코스웨어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30401~20040331
44 2018학년도 과학영재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위한 주제융합형 교육과정 운영 한국과학창의재단 20180301~20190228
45 지능정보(AI)를 활용한 개인 적응형 맞춤형 인터페이스 활용을 위한 국제연구 한국연구재단 20171101~20180430
46 2017학년도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의 현장 밀착형 양적-질적 정책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20171101~20180430
47 광주전남권역대학 e-Learning 컨텐츠개발 기술공모과제 전남대학교 20060109~20060220
48 매스매티카와 베이지언 추론망을 이용한 웹 기반 튜터링 시스템 개발 순천대학교 20090301~20100228
49 창의인성프로그램(1박2일 FUN창의인성캠프) 지방교육청 20140712~20140713
50 2017 곡성영재교육 심화캠프 곡성교육청 20170801~20170831

학술논문

순번 제목 기관명 기간
1 순천대학교 Internet Home-page 개발 교내 199611
2 Linear kid를 중심으로 본 수학교육용 CAI 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분석 대학수학교육학회 199612
3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 전남과학 199612
4 서버운영을 중심으로 고찰한 교육망의 사례 조사 교육공학연구 199612
5 WWW과 Mathematica를 이용한 CAI개발 대한수학교육학회논문집 199712
6 인터넷 도입에 따른 고등학교 영어교사의 반응에 관한 연구 교육방송연구 199712
7 초등학교에서의 민간 참여 컴퓨터교육 운영 현황 과학과 교육 199712
8 기능사 자격취득용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만족도 연구 과학과 교육 199712
9 Development and formative evaluation of a computr-based peer tutoring system ICCE`98 199810
10 기하 문제 해결에서의 GSP를 이용한 탐구학습의 신장 대한수학교육학회 199812
11 순천대학교 대학정보화 기본계획 순천대학 199810
12 교수설계자동화 시스템개발에 대하여 교육공학연구회 199807
13 지능형 교수시스템 개발을 위한 학습자 모델링 연구 교육공학연구회 199810
14 교수설계자동화 시스템개발을 위한 이론적 고찰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집 199806
15 초등학교 컴퓨터교실의 운영에 대한 질적 연구 과학과교육 199912
16 메시지 분석도구로서의 Message Assistant 한국교육공학회 199912
17 수학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대한 질적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 199912
18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컴퓨터 수업에 있어서 학습양식,학습방법,학습자료의 효과 한국직업교육학회 199906
19 수학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대한 질적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 199903
20 지능형 교수시스템 개발을 위한 학습자 모델링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199906
21 일차방정식을 컴퓨터에게 가르쳐 보는 과정을 통한 문제풀이:시스템개발과 형성 평가 한국교육공학회 199903
22 Pestalozi as a multimedia data management tool for classroom presentation ICITCE`99 199901
23 전자우편 에이전트인 Message Assistant의 설계와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199901
24 교사교육을 위한 웹서버의 설계와 구축 한국교육방송학회 199902
25 교육공학에 적용된 컴퓨터과학의 영향 한국교육공학회 200011
26 통신망 기반 소집단 협동학습의 실천적 전략탐색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006
27 교실붕괴’로 불리는 교사-학생 갈등 현상의 이해와 극복을 위한 질적 연구 교육개발원 200112
28 Mathematica를 이용한 웹기반 미적분 모듈의 개발 컴퓨터교육학회 200107
29 Theorema 시스템을 응용한 TI-92 매뉴얼 생성기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209
30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갈등 양상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교육학회 200211
31 Mathview로 작성한 웹페이지의 활용에 대한 형성평가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204
32 웹기반 적응적 CMI 시스템을 설계하는 모델 적합 테크닉 200212
33 Facilitating Mathematical Learning woth a Peer Tutoring System : Lessons Learned J.of Computers in Mathenatics and Science Teaching 200309
34 Developing a computer-based peer tutoring system BLACKWELL PUBLISHING 200401
35 Developing a T1-92 manaual generator based on computer algebra systems J.of Computers in Mathenatics and Science Teaching 200410
36 통신망을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 모형의 개발 및 적용과 메시지 분석을 이용한 상황적 평가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507
37 유연한 메시지 시스템에서의 정보 필터링 에이전트 Korean Society of Educational Technology 200503
38 중등 사회과 예비교사의 학구적 삶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200512
39 중등 수학과 예비교사의 학업 문제에 관한 탐구 한국학교수학회 200512
40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코스웨어 개발용 웹 매뉴얼 생성기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509
41 컴퓨터 대수 시스템과 웹 연동 기술을 활용한 코스웨어 개발용 웹 매뉴얼 생성기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509
42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심층 동기, 교과교육학 지식 및내적 비전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한국학교수학회 200606
43 중등 컴퓨터 예비교사의 진학 동기, 교과교육학 지식, 전공 공부 및 비전 형성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0605
44 Robots as a Medium for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ICT) Applications Using Project-based Learning Asia-Pacific Cybereducation Journal 200612
45 비디오 분석 방법을 이용한 정보과학 영재 수업의 사례 연구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200612
46 행렬-스타그래프와 팬케익그래프, RFM그래프 사이의 임베딩 분석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0609
47 컴퓨터 대수 시스템 기반의 이공계 수학용 웹 콘텐츠 개발과 형성 평가 한국학교수학회 200703
48 컴퓨터 대수 시스템을 이용한 이공계 수학용 이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정보처리학회 200712
49 예비교사의 심층 동기·교과교육학 지식·내적 비전의 형성: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사례 한국교육인류학회 200701
50 컴퓨터 대수와 베이지언 추론망을 이용한이공계 수학용 적응적 e-러닝 시스템 개발 한국콘텐츠학회 200805
51 개인 적응형 이산 수학 학습을 위한 CAS 기반의 가상 학습 시스템 개발 한국학교수학회 201003
52 베이지언 추론망 기반 지능형 온라인 퀴즈 저작도구의 개발 한국정보처리학회 200910
53 ‘나만의 것’을 추구하는 컴퓨터교육과 재학생의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컴퓨팅에 관한 심층 동기와 개인 성장 및 비전을 중심으로 한국교육인류학회 201101
54 VRES: A Web-based Education System for NXT Robot JAEMS and KAEIM 201105
55 PBL 기반의 NetLogo를 이용한 교육용 콘텐츠 저작이 예비중등교사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공학교육학회 201107
56 A Case Study of A High School Student’s Intellectual Unification 순천대학교 201202
57 The Study of Robot-Applied Education using Survey and Interview 순천대학교 201202
58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진학동기, 수학 전공공부 및 과외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 201305
59 하노이 탑 프로그래밍 경험에서 나타나는 정보과학적 사고 패턴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307
60 초상화법에서 사용되는 심층면담에 관한 탐구: 동반자적 관계 형성과 주관적 요소 탐색을 중심으로 한국교육인류학회 201309
61 중등 수학 예비교사의 수학을 다루는 방식과 무한에 관한 언어적 표현 양상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 201309
62 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 강사의 초상: 컴퓨터 수업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초등교육학회 201311
63 마음공부 과정에서 나타나는 내적 변화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원불교사상연구원 201403
64 NetLogo 기반의 과학탐구용 시뮬레이션 콘텐츠 개발 및 형성평가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403
65 초상화법으로 탐구한 중학교 교사의 정체성 및 비전에 관한 인물 사례 과학교육연구소 201403
66 필리핀 학교에서 적용한 에듀테인먼트 기반의 로봇 AEEP 사례에 대한 형성 평가 과학교육연구소 201403
67 에이전트 기반 모델링을 활용한 IT 융합 u-러닝 콘텐츠 한국콘텐츠학회 201404
68 다문화가정 아버지의 자녀양육 경험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한국성인교육학회 201405
69 이공계 공학도의 인문예술적 소양과 영적 각성에 관한 인물 사례 고찰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201404
70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용 로봇예술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과학교육연구소 201406
71 창의적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Joy 프로젝트의 운영 사례 고찰 과학교육연구소 201409
72 초상화법 기반의 고등학교 중도탈락에 관한인물 사례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501
73 IT융합 기반의 고고범퍼카 콘텐츠 개발 및 프로젝트 적용 사례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03
74 초상화법으로 탐구한 원불교 수행자의 신앙생활과 마음공부 과정에 관한 인물 사례 원광대학교 원불교사상연구원 201503
75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창의성 발현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NetLogo 기반의 계산적 사고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05
76 이공계 대학생을 위한 Mathematica 기반의 화이트박스 이러닝 콘텐츠 설계 및 개발 한국학교수학회 201506
77 초등학교 방과후 로봇 교실의과학상자 조립 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수업 사례 과학교육연구소 201509
78 초상화법 질적 연구 방법과 수행 절차에 관한 탐구 한국질적탐구학회 201510
79 맛지마 니까야 텍스트 중심으로 고찰한 붓다의 구도 과정과 자전적 수행 체험 탐구 원불교사상연구원 201512
80 APEC 에듀테인먼트 교류 기반의 필리핀 다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 적용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201605
81 자발적으로 그린 유아의 그림에 관한 질적 분석: 유아-엄마의 관계 및 세상에 대한 이상적 측면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606
82 배려와 소통을 추구하는 수학교사의 전문성 신장 경험에관한 질적 사례 연구 과학교육연구소 201606
83 정보 영재반 중학생들의 IT 융합 사사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질적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07
84 질적 연구 방법으로서의 초상화법 소개와 특징 고찰 교육연구소 201608
85 인문예술적 소양을 지닌 공학도의 전공 선택 동기와 진로 모색 경험에 관한 질적 사례 탐구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201608
86 수학정보 영재반 학생의 고고보드 창작 프로젝트 활동에 관한 질적 분석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1608
87 물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대하는 어느 도덕 교사의 초상 과학교육연구소 201612
88 수학정보 영재반 학생의 자발적인 NetLogo 창의 프로젝트활동에 관한 사례 탐구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1612
89 고고범퍼카 프로젝트 기반의 정보영재반 수업에서 나타나는 컴퓨팅 사고 패턴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701
90 질적 연구에서 사용되는 면담 및 심층면담에 관한 비교 고찰 한국열린교육학회 201702
91 심층면담을 활용한 박물관 교육 연구에 관한 사례 고찰 한국박물관교육학회 201612
92 영상매체를 경험한 유아의 자발적 그림 그리기 활동에 관한 질적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703
93 DI 경연 대회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 프로그램 적용에 관한 사례 고찰 한국질적탐구학회 201704
94 흑두루미의 비상: 초등학생들의 몸짓 활동 경험에 관한 자전적 사례 탐구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201708
95 연극놀이와 과학탐구 기반의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한 대학교수의 자전적 사례 탐구 한국열린교육학회 201708
96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 한 학업 중단자의수학 학습 회복 과정에 대한 질적 탐구 과학교육연구소 201709
97 창의성 신장을 위한 로봇 활용 교육에 관한 질적연구 방법 탐구 한국질적탐구학회 201710
98 순천만 흑두루미춤을 추는 자전적 경험에 관한 예술 기반 탐구 사례 내러티브교육학회 201712
99 고고보드를 사용한 중등학생들의 로봇 창작품에 대한 질적 고찰 영재교육연구소 201712
100 다문화 글로벌브릿지 체험 학습용 STEAM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형성 평가 인하대 교육문화연구소 201802
101 과학영재반 학생 대상 NetLogo 기반 모델링 콘텐츠 개발 및 적용 사례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1804
102 Exploration on Autobiographical Discoveries from Creative Work based on Hooded Crane Dancing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201806
103 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한 심미적 경험에 관한 탐구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201808
104 유아가 자발적으로 그린 토끼공주와 엄마 그림에 관한 질적 탐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808
105 영재반 학생들의 특성 및 만족도 중심으로 고찰한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프로그램 평가 사례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1808
106 초등교사와 발달장애 쌍둥이 형제 사이의 친밀한 관계 형성 및 그림을 매개로 한 보살핌에 관한 사례 탐구 과학교육연구소 201809
107 일터에서 배움을 추구하는 정보통신기술 전문가의 현장 강사로 거듭나기 한국질적탐구학회 201809
108 최소생성사다리를 생성하는 알고리즘 구현 및 컴퓨팅 사고력과의 관련성 탐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811
109 숲 속 호흡명상 기반의 힐링캠프 운영 및 명상무 시연에 관한 질적 탐구 한국질적탐구학회 201903
110 한 대학생의 학교폭력 피해 경험 및 회복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 탐구 한국질적탐구학회 201909
111 A Narrative Case Study of Sharing Multimedia Technology in Filipino Schools Institute of APEC Collaborative Education 201912
112 모바일 특성화 고등학교의 응용프로그래밍 수업 모형 개발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001
113 고등학교 STEAM 융합 수업용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사례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001
114 순천만 IT기반 주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교과교육연구소 202002
115 IT 영재반 학생들의 순천만 탐구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특징 고찰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202004
116 한 여학생이 남성복 디자인 전문가로 성장하는 경험에 관한 인물 사례 연구 한국질적탐구학회 202006
117 흑두루미춤 창작 동기, 과정 및 공연에 관한 자전적 사례 탐구 무용역사기록학회 202006
118 Research review for Korean math pedagogy and computational learning tools Japan Curriculum Research and Development Association 日本?科?育? 202006
119 비대면 온라인 수업 사례 고찰: 동영상 녹화 및 실시간 화상 수업 중심으로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007
120 배움의 공동체와 연계한 수학 교사의 수업 경험 탐구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007
121 낭트-순천 한불 국제문화교류 사례 탐구: 순천만 콘텐츠 중심으로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202011
122 자연과의 조율: 순천만 자연환경 퍼포먼스에 관한 예술 기반 탐구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202012
123 학무와 연화대 합설의 역사적 변용과정 고찰 및 현대 창작 가능성 탐구 무용역사기록학회 202012
124 필리핀 학교에서 적용한 문화 활동 기반의 멀티미디어 활용 봉사단 수업 사례 연구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101
125 필리핀 봉사단의 ICT 활용 수업 및 문화교류 활동 사례 탐구 교육과학연구소 202103
126 순천만 습지 보전 사례 탐구: 생태환경에 대한 가치 인식과 공감 중심으로 한국질적탐구학회 202106
127 생태환경을 주제로 다룬 흑두루미춤 퍼포먼스의 특징 탐구: 낭트-순천 공연 중심으로 무용역사기록학회 202106
128 필리핀 학교에서 체험한 APEC 인터넷 봉사단 활동의 가치 탐구 동의대학교 인문사회연구소 202106
129 여자 유아의 자발적 그림 그리기와 점토 만들기 활동에 대한 특징 탐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2107
130 초등학생 대상 IT 기반 융합 프로그램 운영 사례: 순천만 생태탐구 및 창의적 표현 활동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07
131 전통 문양을 채색분석 해 보는 자전적 경험 탐구 한국융합예술치료교육학회 202112
132 비대면 온라인 수학 수업 사례: ‘이산수학’과 ‘미적분’ 과목 중심으로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201
133 생태환경 문화 기반의 퍼포먼스 창작 사례 : 연극 ‘인연’ 작품 중심으로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202203
134 생태예술 창작공연 사례 : ?순천 새꽃춤: 흑두루미가 꽃을 만나다? 무용역사기록학회 202203
135 Colwyn, Age 5 1/2, “Protecting Mom and Dad”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206
136 상호연결망 NSEP Graph와 Circle Graph에 대한 Mathematica 코딩 기반의 시각화 분석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207
137 사내기술대학 수강생 대상 그래픽 계산기를 활용한 수학 수업 사례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207
138 생태환경 콘텐츠 제작 활동 및 퍼포먼스를 연계한 IT 캠프 운영 사례 교육과학연구소 202301
139 A Portrait of Korean Won-Buddhist’s Mind Practice Experiences: Focusing on Higher Aspects from the Ways of Evolving to Inner Maturity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212
140 Book Review: American College Students' Experiences and Spiritual Aspirations for Mathe matics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212
141 모션캡쳐 기반 순천만 3D 애니메이션 공연 콘텐츠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307
142 GrafEq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고등학교 수학 수업의 학습 산출물 분석 부산대학교 202308
143 순천만 흑두루미 놀이 인형극 퍼포먼스 탐구 지역혁신역량교육연구센터 202312
144 Book Review: My Life with Cranes: A Collection of Stories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312
145 두루미를 매개로 하는 국제 다문화 생태예술 교류 및 창작 활동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202407
146 파이썬으로 구현한 육각형 기반 시각화 코딩 프로젝트 탐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407
147 한 초등 미술 교사와 자폐 유사 증세를 보이는 아동과의 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에 관한 사례 탐구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202409
148 본질적 초상화법의 방법론 및 글쓰기에 대한 탐구 한국질적탐구학회 202409
149 Connecting Portrait Paintings by Yun Du-seo and Kang Se-hwang in the Joseon Dynasty with Essentialist Portraiture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412
150 Sharing Cultural Experiences and Performing through Dancing in the Philippines and Korea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406
151 갯벌 흑두루미춤 융합 퍼포먼스 사례 탐구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202501
152 Arising and Ceasing in an Instant (刹那生 刹那滅): Perceiving the Flow of Change in the I Ching through Hexagonal Visualization.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506
153 A Journey of Revealing Artistic Unfoldings Toward Essentialist Portraiture Asian Qualitative Inquiry Association 202506

학술서적

순번 제목 출판사 출판일
1 통신망의 교육적 활용 학지사 2000-06-01
2 Maple 길잡이 교우사 2002-03-01
3 교육과학과 교과교육의 실제 교육과학사 2003-04-25
4 ICT 활용을 위한 웹 자료 개발의 이론과 실제 교우사 2004-12-30
5 머리가 좋아지는 Logo 프로그래밍 교우사 2006-07-05
6 이공계 학생을 위한 메이플 길잡이 교우사 2007-08-01
7 수학교육에서 공학적 도구 경문사 2015-11-10
8 두루미 하늘길을 두루두루 들녘 출판사 2015-12-17
9 심층 면담을 활용한 질적 연구의 수행 아카데미프레스 2019-05-30
10 2005 과학영재교육원 교재 중등정보과학(기초과정) 도서출판 지성계 2006-02-01
11 2005 과학영재교육원 교재 중등정보과학(심화과정) 도서출판 지성계 2006-02-01
12 2006과학영재교육교재 중등물리(기초과정) 도서출판 한우리 2007-02-01
13 2006과학영재교육교재수학 과학 정보 통합교재(중등과정) 도서출판 한우리 2007-02-01
14 2006과학영재교육교재 중등정보(기초과정) 2007-02-01
15 2006과학영재교육교재 중등정보(심화과정) 2007-02-01

지식재산권

순번 제목 분류명 등록일
1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ON-LINE EDUCATION SERVICE AND A METHOD OFSERVICE HEREBY) 등록 2006.02.24
2 수학 교육용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SERVICE FOR MATHEMATICS TEACHING AND AMETHOD OF SERVICE THEREBY) 등록 2005.09.13
3 수학 교육용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SERVICE FOR MATHEMATICS TEACHING AND AMETHOD OF SERVICE THEREBY) 출원 2003.10.01
4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방법(A SYSTEM OF ON-LINE EDUCATION SERVICE AND A METHOD OFSERVICE HEREBY) 출원 2003.11.05
5 통계적 추론 기반 보충학습 시스템의 제어방법 (CONTROLLING METHOD OF THE STATISTICAL INFERENCE BASED LEARNING FEEDBACK SYSTEM) 등록 2008.02.29
6 스위치의 이미지 표시 유니트 및 이를 구비한 스마트 스위치 출원 2011.05.02
7 전자 멜로디 도어락 제어장치 및 이를 이용한 도어락 제어방법 출원 2011.10.20
8 스틱이 내장된 포장체 출원 2011.10.20
9 스위치의 이미지 표시 유니트 및 이를 구비한 스마트 스위치(The image display device which is affixed in the switch and the smart switch which has this) 등록 2012.10.31
10 전자 멜로디 도어락 제어장치 및 이를 이용한 도어락 제어방법 등록 2013.08.07
11 스틱이 내장된 포장체 등록 2013.08.21
12 창틀 먼지제거용 클리너 출원 2015.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