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자기조절학습 전략이 학습자의 개인적인 학습 책임감의 인지에 미치는 영향 |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 |
199911 |
| 2 |
교육공학에 적용된 컴퓨터과학의 영향 |
한국교육공학회 |
200011 |
| 3 |
Theoretical underpinnings for structuring the classroom as self-regulated learning environment |
한국교육공학회 |
200009 |
| 4 |
강의 위주의 교실 수업과 사이버 공간의 통합을 위한 교수 학습 전략 탐색 |
이화여자대학교 |
200006 |
| 5 |
교육공학과 철학의 연계 필요성과 가능성 |
한국교육공학회 |
200011 |
| 6 |
창조적 지식기반사회의 교육과정 개발 연구를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실태조사 |
이화여대 교육과학연구소 |
200011 |
| 7 |
사이버공간에서의 교육적 경험을 위한 Dewey 교육론 탐구 |
한국교육공학회 |
200103 |
| 8 |
교실붕괴’로 불리는 교사-학생 갈등 현상의 질적 연구 |
한국교육개발원 |
200112 |
| 9 |
컴퓨터 실습 수업에서 동료교수법과 학습자의 성향이 학업 성취도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210 |
| 10 |
비실시간 원격교육 환경에서 자기동기화를 위한 협력적 성찰 전략 탐구 |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 |
200212 |
| 11 |
원격대학교의 질 관리 방안 탐색을 위한 학사 및 조직 모형 비교 |
한국교육개발원 |
200212 |
| 12 |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갈등 양상에 대한 질적 연구 |
한국교육학회 |
200210 |
| 13 |
사이버공간에서의 교육적 경험을 위한 학습 환경 설계 |
한국교육공학회 |
200303 |
| 14 |
인터넷기반 대학의 학사조직 모형 탐색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303 |
| 15 |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동료지도학습이 학업성취도와 교우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407 |
| 16 |
ICT를 활용한 환경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방안과 사례 |
한국환경교육학회 |
200407 |
| 17 |
내러티브 사고 양식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교육 컨텐츠 개발 |
한국교육공학회 |
200603 |
| 18 |
교육정보미디어 분야의 연구 동향과 과제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606 |
| 19 |
스타일리스트 양성 과정의 개발 연구 |
한국기업교육학회 |
200606 |
| 20 |
신기술의 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0512 |
| 21 |
이러닝정책연구-스타일리스트양성과정에 대한 형성적연구보고서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전자거래진흥원) |
200512 |
| 22 |
증강현실 기반 차세대 체험형 학습모형 연구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0612 |
| 23 |
유비쿼터스 기반의 차세대 학습모델 개발 연구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0612 |
| 24 |
컴퓨터 대수 시스템 기반의 이공계 수학용 웹 콘텐츠 개발과 형성 평가 |
한국학교수학회 |
200703 |
| 25 |
사이버학습환경에서 교육적 경험을 지원하는 교수자의 역할 모형 설계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706 |
| 26 |
지역교육 특성화 클러스터 구축사업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순천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연구소) |
200702 |
| 27 |
웹 2.0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블로그와 위키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003 |
| 28 |
온라인 팀 프로젝트에서 팀 리더의 상호작용 패턴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912 |
| 29 |
Research Trends in Game-based Learning |
Japan assocaition for educational media studies |
201006 |
| 30 |
Exploratory study on the patterns of online interaction and knowledge co-construction in project-based learning |
PERGAMON-ELSEVIER SCIENCE LTD |
201011 |
| 31 |
Developing an Educational Performance Indicator for New Millennium Learners |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
201012 |
| 32 |
The impact of ICT use on new millennium learners' educational performance |
Emerald |
201103 |
| 33 |
The development of an interactive digital textbook in middle school English |
Springer Verlag |
201112 |
| 34 |
협력 중심의 창의적 지식구성을 위한 융합형 학습환경의 설계 및 효과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203 |
| 35 |
공과대학 교수역량(Teaching Competency) 진단도구 개발연구 |
한국교육공학회 |
201209 |
| 36 |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역량 진단 도구 개발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306 |
| 37 |
Usability Study of Middle School English Digital Textbook: A Stimulated Recall Approach |
한국교육공학회 |
201304 |
| 38 |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의 사례:스마트교육 교원연수를 중심으로 |
교육연구원 |
201307 |
| 39 |
형식 교육과 비형식 학습 경험을 통합한 스마트 프로젝트학습 활동 개발 및 적용 |
한국정보교육학회 |
201309 |
| 40 |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의 교육요구도 분석 |
교육연구원 |
201401 |
| 41 |
지역화 기반 스마트교육 정책 방안 모색: 전라남도를 중심으로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405 |
| 42 |
팀프로젝트학습에서 학습자의 효능감과 스캐폴딩이 학습참여도와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412 |
| 43 |
중장년층의 업무수행용 스마트 기기 수용 및 활용에 대한 영향요인 분석 |
한국기업교육학회 |
201506 |
| 44 |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직업교육 모델 개발: 전라남도 MC(Mutual Creative) 교육시스템을 중심으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201508 |
| 45 |
Exploring exchange students’ global minds in a study abroad project |
The Society for Intercultural Education, Training and Research |
201507 |
| 46 |
신인 보험설계사의 교육요구도 분석 |
한국기업교육학회 |
201512 |
| 47 |
학습자의 학업적 자기조절, 집단효능감과 교수자의 스캐폴딩이 프로젝트학습의 학습참여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교육과학연구소 |
201609 |
| 48 |
컴퓨터교육 전공 수업에 적용된 학습성찰의 효과 |
컴퓨터교육학회 |
201609 |
| 49 |
인공지능 시대의 인간 지능과 학습 |
한국교육철학학회 |
201703 |
| 50 |
특성화 고등학교의 직업교육 성과 분석 모형 개발: 전라남도 MC(Mutual Creative) 교육시스템 사례 적용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201711 |
| 51 |
Exploring learning culture in Finnish and South Korean classrooms |
ROUTLEDGE JOURNALS |
201801 |
| 52 |
인지?정서조절, 집단효능감, 스캐폴딩이 대학생의 프로젝트학습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교육공학회 |
201806 |
| 53 |
해외 사례 검토를 통한 국내 SW교육 교사교육의 발전 방안 탐색 |
한국교육공학회 |
201809 |
| 54 |
중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군집 유형과 특성 분석 |
한국교육공학회 |
201909 |
| 55 |
SW교육에서 중학생의 핵심 역량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912 |
| 56 |
A Meta-Analysis of Scaffolding Effects in Online Learning in Higher Education |
ATHABASCA UNIV PRESS |
202009 |
| 57 |
미래 정보과 교육과정을 위한 빅 아이디어 제안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103 |
| 58 |
Enhancing learning engagement during COVID-19 pandemic: Self-efficacy in time management, technology use, and online learning environments |
John Wiley and Sons Inc |
202112 |
| 59 |
The relationship among age, gender, computer use, and adult learners’ problem-solving skills in a digital environment |
Wiley |
202112 |
| 60 |
Exploring the Influence of Research-based Teacher Education on Teaching Practices in Estonia and Finland: Implications for Korean Teacher Education |
과학교육연구소 |
202112 |
| 61 |
Influences of depression, self-efficacy, and resource management on learning engagement in blended learning during COVID-19 |
Elsevier Ltd |
202206 |
| 62 |
Exploring English Language Development Assessment for Real-Time Interaction between Autonomous Robots and Children: A Preliminary Study |
범태평양 응용언어학회 |
202212 |
| 63 |
Examinations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self-efficacy, self-regulation, teaching, cognitive presences, and learning engagement during COVID-19 |
SPRINGER |
202304 |
| 64 |
인공지능융합교육 설계를 위한 교사 역량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303 |
| 65 |
생성형 AI 기반 교수설계 지원 플랫폼 개발 및 시범 적용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311 |
| 66 |
인공지능융합교육을 위한 수업설계 방법 제안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1 |
| 67 |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측정 도구 개발과 타당화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2404 |
| 68 |
인공지능 융합 프로젝트학습과 실제적 학습이 학습자의 효능감과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5 |
| 69 |
교원의 AI․디지털 역량에 대한 교육요구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2406 |
| 70 |
중학교 교원의 인공지능융합교육 연수 인식 분석 및 활성화 방안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5 |
| 71 |
초·중학교 교사의 AI융합교육 연수단계별 인식 분석 |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
202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