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정보공시 지표 현황
산학연 관련 지표 및 타대학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산학협력통합정보검색
순천대학교 산학협력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조회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흥미로운 소식과 새로운 자료를 가장 먼저 전해 드립니다.
기업지원 서비스
기업지원 서비스 공고를 확인하세요.
기업협업센터(ICC)
국립순천대학교 기업협업센터
연구인력 상세보기
| 순번 | 연구분야 | 연구핵심명 | |||||||
|---|---|---|---|---|---|---|---|---|---|
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
| 순번 | 과제명 | 기관명 | 기간 |
|---|---|---|---|
| 1 | MC(상호 창의적) 교육시스템의 성과 분석 및 발전 방안 모색 | 전라남도교육청 | 20151013~20151221 |
| 2 | 스마트교육 교원 역량 온라인 진단도구 개발 및 보급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131021~20140220 |
| 3 | (교내)에스토니아와 핀란드 교사 연구를 통한 한국 교사교육의 발전 방안 탐구 | 순천대학교 | 20170704~20180126 |
| 4 | VR 활용 교육자료 개발 용역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 20240612~20241130 |
| 5 | IT접목학과지원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 20080301~20081231 |
| 6 | 미래학교 지원을 위한 21세기 교수-학습 활동 개발 연구 : 21세기 학습자 및 교수자 역량 모델링 | 일반기업체 | 20110422~20111031 |
| 7 | 인공지능(AI) 인재양성 프로젝트 | 전라남도교육청 | 20200601~20201231 |
| 8 | 인공지능융합교육을 위한 연구 인력 양성 | 한국연구재단 | 20240315~20250314 |
| 9 | 사이버선생님 선도요원 연수 | 비영리단체 | 20070622~20071130 |
| 10 | 스마트교육 정책연구 | 전라남도교육청 | 20120117~20121230 |
| 11 | 인공지능융합교육을 활용한 수업전문성 연구 인력 양성 | 한국연구재단 | 20210429~20230428 |
| 12 | 교사재교육 지원 사업(호남제주권) | 한국과학창의재단 | 20241115~20250630 |
| 13 | 인공지능(AI) 인재양성 프로젝트 | 전라남도교육청 | 20210501~20211231 |
| 14 | 2012년 토요방과후프로그램 지역거점형 시범운영 | 전라남도교육청 | 20120331~20120721 |
| 15 | 사회적 상호작용 기반 다중 로봇 자율 주행을 위한 3차원 Semantic Scene 재구성 응용 기술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20210701~20220331 |
| 16 | AI 인재양성 사업 | 전라남도교육청 | 20240501~20241231 |
| 17 | 2023년도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 전라남도교육청 | 20230601~20231231 |
| 18 | 상호 창의적 직업교육을 위한 교육모형 설계 | 전라남도교육청 | 20131203~20140220 |
| 19 | AI 인재양성 사업 | 전라남도교육청 | 20220501~20221231 |
| 20 | 사회적 상호작용 기반 다중 로봇 자율 주행을 위한 3차원 Semantic Scene 재구성 응용 기술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20230101~20231231 |
| 21 | 사회적 상호작용 기반 다중 로봇 자율 주행을 위한 3차원 Semantic Scene 재구성 응용 기술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20220401~20221231 |
| 22 | 교원의 스마트교육 역량 진단도구 개발 및 연수 만족도 조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121019~20121221 |
| 23 |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 디지털교과서 연수프로그램 개발 및 수정 보완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170518~20180330 |
| 24 | 2022년 현장 적합성 높은 교육실습 운영 기반 (지역 협업 모델 개발) 지원 사업 | 전라남도교육청 | 20220701~20221220 |
| 25 | 2024년도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 전라남도교육청 | 20240601~20241231 |
| 26 |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반 학습 환경의 설계를 위한 현상학적 이론 탐색(KRF-2008-327-B00515) | 한국학술진흥재단 | 20081101~20101031 |
| 27 |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반 학습 환경의 설계를 위한 현상학적 이론 탐색(KRF-2008-327-B00515) | 한국학술진흥재단 | 20091101~20101031 |
| 28 | 초·중등 SW교육 역량 진단 및 분석 연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180517~20181214 |
| 29 | 2024.VR기반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모델 확대운영 및 최적화방안 연구용역 | 전라남도교육청 | 20240415~20241210 |
| 30 | AI 인재양성 사업 | 전라남도교육청 | 20230501~20231231 |
| 31 | 가상현실(VR)기반 어린이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모델 개발 용역 | 전라남도교육청 | 20230710~20231208 |
| 순번 | 제목 | 기관명 | 기간 |
|---|---|---|---|
| 1 | 자기조절학습 전략이 학습자의 개인적인 학습 책임감의 인지에 미치는 영향 |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 | 199911 |
| 2 | 교육공학에 적용된 컴퓨터과학의 영향 | 한국교육공학회 | 200011 |
| 3 | Theoretical underpinnings for structuring the classroom as self-regulated learning environment | 한국교육공학회 | 200009 |
| 4 | 강의 위주의 교실 수업과 사이버 공간의 통합을 위한 교수 학습 전략 탐색 | 이화여자대학교 | 200006 |
| 5 | 교육공학과 철학의 연계 필요성과 가능성 | 한국교육공학회 | 200011 |
| 6 | 창조적 지식기반사회의 교육과정 개발 연구를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실태조사 | 이화여대 교육과학연구소 | 200011 |
| 7 | 사이버공간에서의 교육적 경험을 위한 Dewey 교육론 탐구 | 한국교육공학회 | 200103 |
| 8 | 교실붕괴’로 불리는 교사-학생 갈등 현상의 질적 연구 | 한국교육개발원 | 200112 |
| 9 | 컴퓨터 실습 수업에서 동료교수법과 학습자의 성향이 학업 성취도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210 |
| 10 | 비실시간 원격교육 환경에서 자기동기화를 위한 협력적 성찰 전략 탐구 |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 | 200212 |
| 11 | 원격대학교의 질 관리 방안 탐색을 위한 학사 및 조직 모형 비교 | 한국교육개발원 | 200212 |
| 12 |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갈등 양상에 대한 질적 연구 | 한국교육학회 | 200210 |
| 13 | 사이버공간에서의 교육적 경험을 위한 학습 환경 설계 | 한국교육공학회 | 200303 |
| 14 | 인터넷기반 대학의 학사조직 모형 탐색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303 |
| 15 |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동료지도학습이 학업성취도와 교우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0407 |
| 16 | ICT를 활용한 환경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방안과 사례 | 한국환경교육학회 | 200407 |
| 17 | 내러티브 사고 양식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교육 컨텐츠 개발 | 한국교육공학회 | 200603 |
| 18 | 교육정보미디어 분야의 연구 동향과 과제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606 |
| 19 | 스타일리스트 양성 과정의 개발 연구 | 한국기업교육학회 | 200606 |
| 20 | 신기술의 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0512 |
| 21 | 이러닝정책연구-스타일리스트양성과정에 대한 형성적연구보고서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전자거래진흥원) | 200512 |
| 22 | 증강현실 기반 차세대 체험형 학습모형 연구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0612 |
| 23 | 유비쿼터스 기반의 차세대 학습모델 개발 연구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한국교육학술정보원) | 200612 |
| 24 | 컴퓨터 대수 시스템 기반의 이공계 수학용 웹 콘텐츠 개발과 형성 평가 | 한국학교수학회 | 200703 |
| 25 | 사이버학습환경에서 교육적 경험을 지원하는 교수자의 역할 모형 설계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706 |
| 26 | 지역교육 특성화 클러스터 구축사업 | 각 기관별 연구보고서(순천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연구소) | 200702 |
| 27 | 웹 2.0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블로그와 위키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1003 |
| 28 | 온라인 팀 프로젝트에서 팀 리더의 상호작용 패턴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0912 |
| 29 | Research Trends in Game-based Learning | Japan assocaition for educational media studies | 201006 |
| 30 | Exploratory study on the patterns of online interaction and knowledge co-construction in project-based learning | PERGAMON-ELSEVIER SCIENCE LTD | 201011 |
| 31 | Developing an Educational Performance Indicator for New Millennium Learners |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 201012 |
| 32 | The impact of ICT use on new millennium learners' educational performance | Emerald | 201103 |
| 33 | The development of an interactive digital textbook in middle school English | Springer Verlag | 201112 |
| 34 | 협력 중심의 창의적 지식구성을 위한 융합형 학습환경의 설계 및 효과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203 |
| 35 | 공과대학 교수역량(Teaching Competency) 진단도구 개발연구 | 한국교육공학회 | 201209 |
| 36 |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역량 진단 도구 개발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306 |
| 37 | Usability Study of Middle School English Digital Textbook: A Stimulated Recall Approach | 한국교육공학회 | 201304 |
| 38 |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의 사례:스마트교육 교원연수를 중심으로 | 교육연구원 | 201307 |
| 39 | 형식 교육과 비형식 학습 경험을 통합한 스마트 프로젝트학습 활동 개발 및 적용 | 한국정보교육학회 | 201309 |
| 40 |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의 교육요구도 분석 | 교육연구원 | 201401 |
| 41 | 지역화 기반 스마트교육 정책 방안 모색: 전라남도를 중심으로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201405 |
| 42 | 팀프로젝트학습에서 학습자의 효능감과 스캐폴딩이 학습참여도와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412 |
| 43 | 중장년층의 업무수행용 스마트 기기 수용 및 활용에 대한 영향요인 분석 | 한국기업교육학회 | 201506 |
| 44 |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직업교육 모델 개발: 전라남도 MC(Mutual Creative) 교육시스템을 중심으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201508 |
| 45 | Exploring exchange students’ global minds in a study abroad project | The Society for Intercultural Education, Training and Research | 201507 |
| 46 | 신인 보험설계사의 교육요구도 분석 | 한국기업교육학회 | 201512 |
| 47 | 학습자의 학업적 자기조절, 집단효능감과 교수자의 스캐폴딩이 프로젝트학습의 학습참여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교육과학연구소 | 201609 |
| 48 | 컴퓨터교육 전공 수업에 적용된 학습성찰의 효과 | 컴퓨터교육학회 | 201609 |
| 49 | 인공지능 시대의 인간 지능과 학습 | 한국교육철학학회 | 201703 |
| 50 | 특성화 고등학교의 직업교육 성과 분석 모형 개발: 전라남도 MC(Mutual Creative) 교육시스템 사례 적용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201711 |
| 51 | Exploring learning culture in Finnish and South Korean classrooms | ROUTLEDGE JOURNALS | 201801 |
| 52 | 인지?정서조절, 집단효능감, 스캐폴딩이 대학생의 프로젝트학습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교육공학회 | 201806 |
| 53 | 해외 사례 검토를 통한 국내 SW교육 교사교육의 발전 방안 탐색 | 한국교육공학회 | 201809 |
| 54 | 중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군집 유형과 특성 분석 | 한국교육공학회 | 201909 |
| 55 | SW교육에서 중학생의 핵심 역량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1912 |
| 56 | A Meta-Analysis of Scaffolding Effects in Online Learning in Higher Education | ATHABASCA UNIV PRESS | 202009 |
| 57 | 미래 정보과 교육과정을 위한 빅 아이디어 제안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103 |
| 58 | Enhancing learning engagement during COVID-19 pandemic: Self-efficacy in time management, technology use, and online learning environments | John Wiley and Sons Inc | 202112 |
| 59 | The relationship among age, gender, computer use, and adult learners’ problem-solving skills in a digital environment | Wiley | 202112 |
| 60 | Exploring the Influence of Research-based Teacher Education on Teaching Practices in Estonia and Finland: Implications for Korean Teacher Education | 과학교육연구소 | 202112 |
| 61 | Influences of depression, self-efficacy, and resource management on learning engagement in blended learning during COVID-19 | Elsevier Ltd | 202206 |
| 62 | Exploring English Language Development Assessment for Real-Time Interaction between Autonomous Robots and Children: A Preliminary Study | 범태평양 응용언어학회 | 202212 |
| 63 | Examinations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self-efficacy, self-regulation, teaching, cognitive presences, and learning engagement during COVID-19 | SPRINGER | 202304 |
| 64 | 인공지능융합교육 설계를 위한 교사 역량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303 |
| 65 | 생성형 AI 기반 교수설계 지원 플랫폼 개발 및 시범 적용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311 |
| 66 | 인공지능융합교육을 위한 수업설계 방법 제안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1 |
| 67 |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측정 도구 개발과 타당화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2404 |
| 68 | 인공지능 융합 프로젝트학습과 실제적 학습이 학습자의 효능감과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5 |
| 69 | 교원의 AI․디지털 역량에 대한 교육요구 분석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202406 |
| 70 | 중학교 교원의 인공지능융합교육 연수 인식 분석 및 활성화 방안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202405 |
| 71 | 초·중학교 교사의 AI융합교육 연수단계별 인식 분석 |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 202406 |
| 순번 | 제목 | 출판사 | 출판일 |
|---|---|---|---|
| 1 | 컴퓨터교육방법 탐구 | 교육과학사 | 2001-10-30 |
| 2 | 컴퓨터교과교재연구 | 교육과학사 | 2003-01-31 |
| 3 | 창조적 지식기반 사회를 위한 교육과정론 | 교육과학사 | 2003-04-30 |
| 4 | 컴퓨터교육4U | 교육과학사 | 2003-07-31 |
| 5 | e-Learning 컨텐츠 설계 | 교육과학사 | 2004-02-20 |
| 6 | 초등교육방법 탐구 | 교육과학사 | 2005-02-20 |
| 7 | 컴퓨터교육을 위한 교재의 이해와 활용 | 교육과학사 | 2005-08-25 |
| 8 | 초등교재연구 | 교육과학사 | 2006-08-05 |
| 9 | 미래를 생각하는 e-러닝 콘텐츠 설계 | 서현사 | 2007-01-25 |
| 10 |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수준별 환경교육 프로그램(초급) | (주)환경과더불어 | 2007-01-15 |
| 11 | 애미메이션을 활용한 수준별 환경교육 프로그램 (중급) | (주)환경과더불어 | 2007-01-15 |
| 12 | 애미메이션을 활용한 수준별 환경교육 프로그램 (고급) | (주)환경과더불어 | 2007-01-15 |
| 13 | 정보교육의 ABC | 교육과학사 | 2007-09-05 |
| 14 | 정보교육을 위한 교재의 이해와 활용 | 교육과학사 | 2008-02-20 |
| 15 | 정보교육방법탐구 | 교육과학사 | 2008-08-30 |
| 16 | 이러닝 콘텐츠 설계 | 교육과학사 | 2010-02-28 |
| 17 | e-Learning 컨텐츠 설계 | 교육과학사 | 2015-01-25 |
| 18 |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학지사 | 2015-07-30 |
| 19 | 교수메시지설계 | 교육과학사 | 2016-02-25 |
| 20 | 정보교육을 위한 교재의 이해와 활용 | 교육과학사 | 2018-03-05 |
| 21 | e-Learning 컨텐츠 설계 | 교육과학사 | 2020-02-25 |
| 22 |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2판) | 학지사 | 2020-01-20 |
| 23 | 인공지능시대의 정보교육론 | 교육과학사 | 2023-02-28 |
| 24 | 학습과 수행을 위한 동기 설계: ARCS 접근 | 아카데미프레스 | 2013-01-03 |
| 25 | 내러티브, 학교교육을 다시 디자인하다 | 창지사 | 2013-07-19 |
| 26 | 컴퓨터교육의 이해 | 영진.com | 2000-08-20 |
| 27 | 교육과학과 교과교육의 실제 | 교육과학사 | 2003-04-30 |
| 28 | Assessing the effects of ICT in education | EU/OECD | 2009-12-30 |
| 29 | Handbook of Design in Educational Technology | Routledge | 2013-08-31 |
| 30 | 정보교육방법탐구 | 교육과학사 | 2017-02-28 |
| 31 | Varldens basta undervisning | Studentlitteratur | 2017-01-01 |
| 순번 | 제목 | 분류명 | 등록일 | ||||||
|---|---|---|---|---|---|---|---|---|---|
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