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Research on pre-service science teachers' understanding of and problem-solving ability with regard to chemistry concepts |
Korean Chemical Society |
201210 |
| 2 |
Analysis of middle school student's characteristics of each educational achievement level in the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 Focused on chemistry |
Korean Chemical Society |
201302 |
| 3 |
물의 끓는점 측정 실험에서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의 기초 탐구 능력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612 |
| 4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화학 문항에서 나타난초·중학교 학생의 성취수준별 특징 비교 |
한국과학교육학회 |
201310 |
| 5 |
우리나라 과학과 교육과정의 진단과 전망 |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
201307 |
| 6 |
초등학교 과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 ‘숨겨진 색을 찾아라’ 에 참여한 학생들의 인식 |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
201402 |
| 7 |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 과학과의 평가 실태 |
과학교육연구소 |
201404 |
| 8 |
고등학생 탐구보고서의 채점 기준 개발 및 적용-‘콩나물 기르기’ 탐구 사례- |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
201406 |
| 9 |
사범대 예비 과학교사 대상의 화학사 및 과학철학 수업에서 토론의 효과 |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1502 |
| 10 |
사범대학 화학교육 전공 1학년 대학생들의 일반화학 실험 보고서에 나타난 논증 구조 분석 |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
201507 |
| 11 |
나노과학 기반의 STEAM 프로그램 개발과정에서 개발 교사들이 경험하는 어려움과 극복 방안 사례 연구 |
현장과학교육학회 |
201602 |
| 12 |
중학생들의 과학 개념: 혼합물의 분리 개념을 중심으로 |
충북대학교 교육개발연구소 |
201610 |
| 13 |
ITS기반 상호작용 방식의 자격증 시험 학습시스템 |
한국전자통신학회 |
201702 |
| 14 |
감성적 체험의 평가 준거를 이용한 STEAM 자료의 분석 |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1702 |
| 15 |
나노 STEAM 프로그램의 적용이 자유학기제 학생들의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
201702 |
| 16 |
예비 과학 교사 대상의 실험 수업에서문제 발견 및 해결 경험의 효과 |
과학교육연구소 |
201703 |
| 17 |
중학교 과학 교과서의 단원평가문항 분석 |
충북대 교육개발연구소 |
201708 |
| 18 |
적응적 상호작용기반 동영상 강의계획서 설계 및 구현 |
한국전자통신학회 |
201708 |
| 19 |
물온도계 실험에서 과학 영재 중학생들의 문제 인식, 가설 설정, 변인 통제 능력 분석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708 |
| 20 |
중학교 과학 교과서 산염기 탐구 활동의 기초탐구 기능 분석 |
순천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201802 |
| 21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서답형 문항을 이용한 중학교 과학 8개 핵심 개념에 대한 학습발달과정 탐색 |
과학교육연구소 |
201712 |
| 22 |
교수학습 모형을 활용한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에서 제시된 예비 과학 교사의 질문 분석 |
교육연구원 |
201806 |
| 23 |
불일치 실험 사례를 접한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들의 특징 분석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808 |
| 24 |
The effect of high school research project using the science writing heuristic |
Korean Chemical Society |
201801 |
| 25 |
예비 과학 교사가 생각하는 인식론적 관점과 불일치 실험 상황에 나타난 예비 과학 교사의 반응 비교 |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
201810 |
| 26 |
대학생 멘토링을 활용한 과제 연구 수업에 대한 고등학생과 대학생 멘토의 인식 |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
201902 |
| 27 |
탐구적 과학 글쓰기를 적용한 수업에서 과학영재들이 겪는 어려움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1908 |
| 28 |
상태 변화와 열에너지 개념에 관한 중학생의 성취수준별 특징
|
순천대학교 사범대 부속 교육과학연구소 |
202001 |
| 29 |
과학 교과서의 삽화에 대한 예비 과학 교사의 이해와 표현 능력 |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
202006 |
| 30 |
비대면 온라인 수업 사례 고찰: 동영상 녹화 및 실시간 화상 수업 중심으로 |
순천대 부속 교육과학연구소 |
202008 |
| 31 |
Middle school science gifted students' perceptions of the effectiveness of science classes using science writing heuristic |
Korean Chemical Societybkcs@kcsnet.or.kr |
202010 |
| 32 |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기반한 중학교 교육과정 성취기준별 성취 특성 분석 |
한국과학교육학회 |
202010 |
| 33 |
사회적 상호작용과 도구 개선을 강조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에 대한 중학교 과학 영재 학생들의 인식 |
한국과학교육학회 |
202102 |
| 34 |
반성적 사고를 이용한 탐구 경험이 예비 과학 교사들의 연구 문제 설정 및 탐구 설계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
202102 |
| 35 |
중학교 과학 영재의 탐구 보고서에 나타난 관찰 및 결론 도출의 특징 분석 |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
202106 |
| 36 |
중학생들의 ‘물질의 구성’ 영역 학업성취 특성 분석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
대한화학회 |
202204 |
| 37 |
메타인지 기능 관점에서 초등 과학 영재의 과학 탐구 수업에 대한 인식 |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
202202 |
| 38 |
예비교사 온라인 멘토링 봉사 프로그램 사례 연구 |
교과교육연구소 |
202204 |
| 39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화학 I 교과서에서 탐구 활동의 ‘기능’ 분석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207 |
| 40 |
탐구적 과학 글쓰기를 적용한 탐구 수업에서 핵심역량과 수업 효과에 대한 고등학생의 인식 |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
202210 |
| 41 |
물질의 성질 및 물질의 변화 영역에서 중학생들의 학업성취 특성 분석 : 2009 개정 교육과정 시기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
대한화학회 |
202212 |
| 42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기능’ 기반 탐구 수업에 참여한 고등학생의 과학과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 |
한국과학교육학회 |
202304 |
| 43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과학탐구실험’ 교과서 탐구활동에 나타난 과학과 교과 역량 분석: ‘역사 속의 과학 탐구’ 단원을 중심으로 |
교육과학연구소 |
202307 |
| 44 |
관찰을 강조한 과학 탐구 수업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인식 |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
202401 |
| 45 |
관찰과 소통이 강조된 과학 탐구 수업에서 과학 영재들의 통합 탐구 능력과 관찰과 소통 관점에서 학생들의 수업 인식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2408 |
| 46 |
모형과 비유를 활용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 |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
202506 |
| 47 |
과학·기술·사회의 관계를 강조한 과학 탐구 수업에서 고등학생들의 인식 |
순천대 사범대 부설 교육과학연구소 |
202507 |
| 48 |
과학 교과서 개발 과정에서 교육과정 적용에의 고민과 어려움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통합과학’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교육학회 |
202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