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정보공시 지표 현황
산학연 관련 지표 및 타대학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산학협력통합정보검색
순천대학교 산학협력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조회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흥미로운 소식과 새로운 자료를 가장 먼저 전해 드립니다.
기업지원 서비스
기업지원 서비스 공고를 확인하세요.
기업협업센터(ICC)
국립순천대학교 기업협업센터
연구인력 상세보기
 
                                | 순번 | 연구분야 | 연구핵심명 | |||||||
|---|---|---|---|---|---|---|---|---|---|
| 
    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
| 순번 | 과제명 | 기관명 | 기간 | 
|---|---|---|---|
| 1 | (교내)국어 교사의 피드백 교수 화법 분석 | 순천대학교 | 20160301~20170228 | 
| 2 | 초.중등 학습자를 위한 교육용 논증 도식 체계화 연구 | 한국연구재단 | 20230701~20240630 | 
| 3 | (교내)대학생 독자의 독서 성숙도 양상 연구 | 순천대학교 | 20180301~20190228 | 
| 4 | 초.중등 학습자를 위한 교육용 논증 도식 체계화 연구 | 한국연구재단 | 20220701~20230630 | 
| 5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시안(최종안) 개발 연구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20220715~20221209 | 
| 6 | (교내) 논증 도식 활용 양상에 대한 문화권별 비교 분석 - 한국과 캐나다의 교수·학습 자료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 | 순천대학교 | 20230825~20250224 | 
| 7 | (교내)역량기반 교육과정 실행 지원을 위한 국어 교과 빅 아이디어 개발 | 순천대학교 | 20200301~20210228 | 
| 순번 | 제목 | 기관명 | 기간 | 
|---|---|---|---|
| 1 | 직장 내 회의 화법 개선을 위한 원리 탐색 | 한국화법학회 | 201608 | 
| 2 | 초․중․고등학교 교사의 토론 학습에 대한 인식 및 운영 실태 연구 | 사범대학부속중등교육연구소 | 201609 | 
| 3 | 대학생의 강의 듣기 전략 사용 양상 | 국어교육학회 | 201612 | 
| 4 | 직장 내 회의의 갈등 유발 요인 탐색 | 한국화법학회 | 201702 | 
| 5 | 강의 유형별 듣기 전략 사용 양상의 차이 | 국어교육학회 | 201703 | 
| 6 | 국어 수업에서 나타나는 교사의 피드백 발화 유형 분석 | 국어교육학회 | 201709 | 
| 7 | 국어 수업 대화에서 교사와 학습자의 상호작용 양상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1712 | 
| 8 | 한국어 말하기 수업에서 교사의 스캐폴딩 양상 | 한국어교육학회 | 201802 | 
| 9 | 한국형 독서 성숙도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 국어교육학회 | 201809 | 
| 10 | 국어 교과서 검정기준의 타당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1809 | 
| 11 | 대학생 독자의 독서 성숙도 양상 연구 | 한국어교육학회 | 201811 | 
| 12 |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빅 아이디어’ 활용 방안 탐색 ― 캐나다 BC주 자국어 교육과정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 국어교육학회 | 201903 | 
| 13 | 국어과에서 ‘빅 아이디어’의 의미와 역할 탐색-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을 둘러싼 쟁점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바탕으로-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1903 | 
| 14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어 교과 역량 탐색 | 국어교육학회 | 201912 | 
| 15 | 국어 교과 역량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연구 | 한국국어교육학회 | 201912 | 
| 16 | 국어과 교육과정을 위한 빅 아이디어에 대한 시론적 탐색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2107 | 
| 17 | 대학생의 독서성숙도 신장을 위한 수업 설계 사례 및 효과 분석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2111 | 
| 18 | 국어과 교육과정을 위한 빅 아이디어 탐색 - 교육 현장의 요구에 대한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바탕으로 - | 한국어교육학회 | 202111 | 
| 19 | 사회적 공감 능력 신장을 위한 대학 교양 수업 사례와 효과 분석 | 디그니타스교양교육연구소 | 202112 | 
| 20 | 국어 교과서 논증 교육 내용의 타당성 고찰 - 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논증 방법 파악하며 읽기’ 단원을 중심으로 -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2207 | 
| 21 | ‘화법교육론’ 과목에서의 질문 분석을 통한 국어과 예비 교사들의 요구 고찰 | 한국화법학회 | 202208 | 
| 22 | 국어과 논증 교육에서 ‘논증 평가하기’를 위한 준거의 재구조화 | 국어교육연구소 | 202212 | 
| 23 |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 개발의 논리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2303 | 
| 24 | 학습자의 논증 도식 활용에 대한 질적 메타 분석 | 우리말교육현장학회 | 202305 | 
| 25 | 2022 개정 국어과 ‘듣기·말하기’ 영역 교육과정의 쟁점과 개선 과제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2305 | 
| 26 | 국어과 교육과정의 ‘태도’ 범주 교육 내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듣기·말하기 영역을 중심으로- | 한국국어교육학회 | 202306 | 
| 27 | 초·중·고 국어 교과서 토론 논제의 적절성 고찰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토론 논제의 변화 양상과 학교급별 토론 논제의 계열성을 중심으로-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2307 | 
| 28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융합 선택 과목의 ‘핵심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연결망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309 | 
| 29 | 2022 개정 공통 교육과정의 ‘핵심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연결망 분석을 통한 국어 활동의 주제 탐색 | 우리말교육현장학회 | 202311 | 
| 30 | 국어 교과서 논증 텍스트의 ‘반론 예상 및 대응’ 양상 | 청람어문교육학회 | 202311 | 
| 순번 | 제목 | 출판사 | 출판일 | 
|---|---|---|---|
| 1 | 국어 교사를 위한 논증 교육론 | 사회평론아카데미 | 2023-02-20 | 
| 2 | 화법 교수학습 모형 | 사회평론아카데미 | 2023-08-10 | 
| 순번 | 제목 | 분류명 | 등록일 | ||||||
|---|---|---|---|---|---|---|---|---|---|
| 
    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