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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인력 상세보기
| 순번 | 연구분야 | 연구핵심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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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번 | 과제명 | 기관명 | 기간 |
|---|---|---|---|
| 1 | (교내)동적 기하 환경에서 수학적 탐구 활동을 위한 What If Not 전략의 활용 | 순천대학교 | 20200301~20210228 |
| 2 | (교내) 타원 작도에 관한 '기하' 교과서와 '지구과학Ⅱ' 교과서의 비교 분석 | 순천대학교 | 20230401~20240229 |
| 순번 | 제목 | 기관명 | 기간 |
|---|---|---|---|
| 1 | Paradox Puzzle을 활용한 초등영재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006 |
| 2 | 인공지능 소재 R&E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중등 수학 교과 지식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008 |
| 3 |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 기반 학습 사례 연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009 |
| 4 | A New Proof of the Ionescu-Weitzenbock Inequality Inequality | Bellwether Publishing, Ltd. | 202104 |
| 5 | 동적 기하 환경에서 수학적 탐구 활동을 위한 ‘What-If-Not’ 전략의 활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07 |
| 6 | 역함수의 존재성에 관한 수학 교과서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08 |
| 7 | 비대면 수학체험전 운영 사례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11 |
| 8 | 동적 기하 환경의 문제 해결 과정에서 연속 스펙트럼 활용에 대한 소고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111 |
| 9 | 수학 문제 해결 관점에서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활용에 관한 소고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3 |
| 10 | 예비수학교사의 정보처리 역량 함양을 위한 블랜디드 수업의 개발 및 적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3 |
| 11 | 중학교 수학영재 학생들의 말이 없는 증명을 활용한 시각적 표현의 이해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5 |
| 12 | 역함수의 존재성에 관한 예비수학교사들의 이해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6 |
| 13 | 예비수학교사의 비대면 수학체험전 운영 효과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7 |
| 14 | 2015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관점에서 고등학교 <인공지능 수학>교과서의 공학적 도구 활용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11 |
| 15 | van Schooten의 연동장치에 대한 현대적 재해석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309 |
| 16 | 타원 작도에 대한 ?기하? 교과서와 ?지구과학Ⅱ? 교과서의 비교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01 |
| 17 | Another Proof of Euler’s Inequality | Taylor and Francis Ltd. | 202312 |
| 18 | 대학 이공계열 신입생의 고등학교 수학과 성취기준 도달에 관한 연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08 |
| 19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기본 수학> 교과서의 선분의 중점 지도에 관한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10 |
| 20 | 원뿔왜상을 소재로 한 수학적 탐구 기반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11 |
| 21 | Visual Proof of Catalan’s Identity for the Fibonacci Numbers | Springer | 202412 |
| 22 | 대응의 관점에서 음함수 또는 매개변수로 나타낸 함수의 미분에 관한 교과서 분석 | 한국학교수학회 | 202412 |
| 23 | 디오판토스 방정식 x^2+py^2=pz^2의 연구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2412 |
| 24 | 대학 인문사회계열 신입생의 고등학교 수학과 학업성취에 관한 연구: S대학교를 중심으로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501 |
| 25 | Proof Without Words: Lagrange's Cosine Identity | Taylor and Francis Ltd. | 202503 |
| 26 | Fn+2Fn-2-Fn2=(-1)n-1 | Taylor and Francis Ltd. | 202503 |
| 27 | 예비수학교사의 수학화 능력의 신장을 위한 일반화된 피보나치 수열의 항등식 탐구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505 |
| 28 | 수학교과서의 공역 서술 방법에 따른 역함수의 존재성에 관한 평가 문항 해석 차이: 조각마다 정의된 함수를 중심으로 | 한국학교수학회 | 202506 |
| 29 | 예비수학교사의 연결 역량의 함양을 위한 교수단원 설계: 삼각형의 중심과 거리의 최적화 관계 탐구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509 |
| 30 | arccos4/5+arccos5/13+arccos16/65=pi | Taylor and Francis Ltd. | 202510 |
| 순번 | 제목 | 출판사 | 출판일 |
|---|---|---|---|
| 1 | 대학교양수학 | 경문사 | 2021-03-01 |
| 2 | 학교수학과 작도교육 : 한국수학교육학회 대한수학교육학회 2020년 연보 | 경문사 | 2021-03-01 |
| 3 | EXCEL과 함께하는 대학수학 | 경문사 | 2024-03-04 |
| 4 | 미분적분학 | 경문사 | 2021-03-02 |
| 순번 | 제목 | 분류명 | 등록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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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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