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Paradox Puzzle을 활용한 초등영재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006 |
| 2 |
인공지능 소재 R&E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중등 수학 교과 지식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008 |
| 3 |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 기반 학습 사례 연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009 |
| 4 |
A New Proof of the Ionescu-Weitzenbock Inequality Inequality |
Bellwether Publishing, Ltd. |
202104 |
| 5 |
동적 기하 환경에서 수학적 탐구 활동을 위한 ‘What-If-Not’ 전략의 활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07 |
| 6 |
역함수의 존재성에 관한 수학 교과서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08 |
| 7 |
비대면 수학체험전 운영 사례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111 |
| 8 |
동적 기하 환경의 문제 해결 과정에서 연속 스펙트럼 활용에 대한 소고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111 |
| 9 |
수학 문제 해결 관점에서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활용에 관한 소고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3 |
| 10 |
예비수학교사의 정보처리 역량 함양을 위한 블랜디드 수업의 개발 및 적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3 |
| 11 |
중학교 수학영재 학생들의 말이 없는 증명을 활용한 시각적 표현의 이해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5 |
| 12 |
역함수의 존재성에 관한 예비수학교사들의 이해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6 |
| 13 |
예비수학교사의 비대면 수학체험전 운영 효과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07 |
| 14 |
2015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관점에서 고등학교 <인공지능 수학>교과서의 공학적 도구 활용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211 |
| 15 |
van Schooten의 연동장치에 대한 현대적 재해석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309 |
| 16 |
타원 작도에 대한 ?기하? 교과서와 ?지구과학Ⅱ? 교과서의 비교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01 |
| 17 |
Another Proof of Euler’s Inequality |
Taylor and Francis Ltd. |
202312 |
| 18 |
대학 이공계열 신입생의 고등학교 수학과 성취기준 도달에 관한 연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08 |
| 19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기본 수학> 교과서의 선분의 중점 지도에 관한 분석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10 |
| 20 |
원뿔왜상을 소재로 한 수학적 탐구 기반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411 |
| 21 |
Visual Proof of Catalan’s Identity for the Fibonacci Numbers |
Springer |
202412 |
| 22 |
대응의 관점에서 음함수 또는 매개변수로 나타낸 함수의 미분에 관한 교과서 분석 |
한국학교수학회 |
202412 |
| 23 |
디오판토스 방정식 x^2+py^2=pz^2의 연구 |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
202412 |
| 24 |
대학 인문사회계열 신입생의 고등학교 수학과 학업성취에 관한 연구: S대학교를 중심으로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501 |
| 25 |
Proof Without Words: Lagrange's Cosine Identity |
Taylor and Francis Ltd. |
202503 |
| 26 |
Fn+2Fn-2-Fn2=(-1)n-1 |
Taylor and Francis Ltd. |
202503 |
| 27 |
예비수학교사의 수학화 능력의 신장을 위한 일반화된 피보나치 수열의 항등식 탐구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505 |
| 28 |
수학교과서의 공역 서술 방법에 따른 역함수의 존재성에 관한 평가 문항 해석 차이: 조각마다 정의된 함수를 중심으로 |
한국학교수학회 |
202506 |
| 29 |
예비수학교사의 연결 역량의 함양을 위한 교수단원 설계: 삼각형의 중심과 거리의 최적화 관계 탐구 |
한국수학교육학회 |
202509 |
| 30 |
arccos4/5+arccos5/13+arccos16/65=pi |
Taylor and Francis Ltd. |
202510 |